외모도 하나의 경쟁력이 된 요즘, 성형수술을 통해 콤플렉스를 극복해 좀 더 매력적인 외모와 호감을 주는 이미지로 변화하고자 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나 돌출된 광대와 각진 사각턱은 강하고 촌스러운 이미지를 주며 얼굴이 넓어 보이고 평면적으로 보여지게 하기 때문에 세련된 인상으로 개선시켜주고 갸름하고 입체적인 얼굴로 만들어주는 안면윤곽 수술이 젊은 여성분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안면윤곽수술은 멍이 들고 붓기가 생기게 된다. 이는 일반 부종과는 다르기 때문에 시간이 해결 해줄 거라는 안일한 생각으로 관리를 소홀하면 붓기가 오래가거나 합병증이 발생 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이에 현대미학성형외과 정진욱 원장은 “안면윤곽수술을 받은 후 관리를 해주면 경과에 도움이 되며 집에서 관리할 수 있는 방법에는 찜질, 산책, 자세, 식단조절이 있다”면서 “수술 직후부터 5일까지는 냉찜질을 하고 그 이후부터는 온찜질을 하는 것이 좋으며 가벼운 산책과 머리를 심장보다 높게 유지하는 자세는 붓기 관리에 큰 도움이 된다. 또한 수술 후 한달 정도는 딱딱하거나 질긴 음식은 피하고 가급적 저염식 위주로 먹으며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여기에 “스스로 붓기 관리가 힘들다면 붓기를 내려줄 수 있는 붓기주사, 전신마취 후 회복에 도움을 부는 회복주사, 통증 및 붓기와 회복에 도움을 주는 LED마스크, 멍 개선효과가 있는 비타민 K크림, 피부진정 효과가 있는 모델링팩, 혈류순환을 도와주는 고주파 관리 등 체계적인 붓기 관리 시스템 운영으로 빠른 회복과 관리가 가능한 병원을 선택하길 권장한다”고 부연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