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각질이 고민인 사람들에게 환절기 시즌은 어려울 수 있다. 큰 일교차와 건조한 날씨 탓에 두피와 모발이 약해지고 건조해지기 쉽기 때문이다. 게다가 황사 속 미세먼지는 모공을 막아 두피각질, 머리 비듬 발생을 증가시킨다. 비듬 각질이 생겼다면 더 심해지기 전에 초기에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필요하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일정 수준의 두피비듬을 갖고 있지만 머리를 감아도 눈에 띌 정도로 비듬이 보인다거나 어깨에 떨어진 비듬이 과도할 정도로 생기는 이유는 생활 습관이나 환경적 영향, 식습관이 영향인 경우가 많다. 탈모예방법과 마찬가지로 충분한 수면, 금연, 절주, 스트레스를 줄이고 인스턴트 음식은 자제하는 것이 좋다.

헤어 케어 전문 브랜드 더헤어머더셀러의 ‘HAMOCELL 클렌징 & 비듬 3-SET’는 두피각질 샴푸, 비듬 없애는 샴푸로 알려진 제품으로 헤머셀 센서티브 릴랙싱 샴푸, 헤머셀 센서티브 릴랙싱 트리트먼트, 헤머셀 스칼프 앤 헤어 팩으로 구성돼 두피 클렌징을 통한 두피 각질 제거와 영양 공급은 물론 머릿결 관리까지 가능하다.

비듬에 좋은 샴푸로 꼽히는 ‘헤머셀 센서티브 릴랙싱 샴푸’는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를 함유해 두피에 자극을 덜 주면서도 머리 두피 각질과 노폐물을 깨끗이 클렌징하게 도와준다.

샴푸 후에는 헤머셀 센서티브 릴랙싱 트리트먼트로 모발에 풍부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준다. 헤머셀 스칼프 앤 헤어팩은 멘톨 성분이 상쾌한 쿨링감을 선사하며 주 2~3회 정도 사용하면 두피 진정 효과와 탈모 두피 관리에도 도움이 된다.

재발하기 쉬운 머리 비듬은 두피각질 제거를 위해 머리를 감는 것이 중요하지만 오히려 너무 자주 감을 경우에는 두피를 건조하게 만들어 두피 각질 원인이 될 수 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두피케어를 위해 머리는 하루에 한 번 저녁에 감는 것이 좋고 제대로 된 방법으로 감는 것이 중요하다. 비듬 제거를 위해 두피에 잔여물이 없도록 꼼꼼한 세정이 필수다.

건조함이 원인인 건성비듬 외에도 지루성 두피염이 있을 경우 두피 비듬은 물론 가려움, 심할 경우 탈모까지 동반한다. 탈모치료제를 찾기 전에 더욱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일반 샴푸보다는 지루성 두피염 샴푸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시중에 비듬 전용 샴푸, 두피 각질 제거 샴푸 등이 다양하게 나와 있는데 선택이 고민이라면 두피각질인 비듬제거와 두피스케일링 효과까지 볼 수 있는 세트제품이 좋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