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아기를 기다린 부부들이 아이를 가진 사실을 깨닫게 됐다면 행복한 일이지만 시기가 임신초기라 티가 잘 나지 않았을 때 가족이나 다른 사람은 당연하고 본인까지 임신했다는 사실을 알지 못할 가능성이 있다. 대부분 여성들은 본인이 성관계를 했다면무월경 증상이 나타나거나 유방이 부어서 통증을 유발하는 등 각기다른 임신 증세가 드러나지만 바쁜 요새 요성들은 식습관 등이 바르지 못하기 때문에 원래 월경이 일정하지 않다면자기의 임신 사실을 알지 못한채 생활 할 수 있다. 이렇게 임신초기증상이 나타나면 알지 못하고 넘어 갈 가능성이 있지만 보통 임신초기 단계에서는 유산기가 많아 항상 신경써야 한다. 임신초기증상은 무엇이며 배란일, 그리고 임신테스트기에 대해 알아본 후 늘 조심해야 할 임신 초기를 잘 보낸 후 잘 출산하는 법을 알아야 한다.

임신초기 증상

다양한 임신초기증상이 드러나는 시기는산모에 따라 다양하다. 그러나 대부분 눈에띄는 증상은 무월경인데 뿐만아니라 몸살감기 증상이 드러날 수 있어 만약 자신이 임신한줄 모른다면 자신의 몸 변화가 생리증후군일거라고 생각하기 쉽다. 이럴때 미열이 있을 수 있고 유방통증이 있을 수 있다. 이런 몸살증세가 나타난다고 임신가능성이 있을 수 있는데 약부터 먹는 행위는 주의해야 한다. 유산기가 있는 위험한 임신초기를 무사히 보내고야하는 것이 태아에게 위험이 될 수 있는 인위적인 약물을 되도록 피해야 되기 때문이다. 또 다른 임신초기 증산은 질분비물이 증가하고 빈뇨 및 잔뇨감, 이에 따른 방광염, 입덧 등을 경험할 수 있다.

배란일 계산법을 알면 임신이 잘 되는 날짜 알 수 있다?

자신이 임신한 줄 몰랐는데 언급한 임신초기 증세들이 드러나 혹시 임신초기증상이 의심된다면 자신이 마지막으로 한 성관계 시기를 떠올려야 한다. 남녀가 성관계를 할때 배란일에 성관계를 갖게된다면 임신할 가능성이 높아지는데 배란일은 난소에서 성숙한 난소를 배출해 임신할 가능성이 높을 때를 말한다. 이 때문에 남녀가 성관계를 배란일에 가지면 피임을 하지 않았으면 임신이 될 가능성이 다른 날보다 훨씬 높다.하지만 배란일이 아닌 날에도 여성은 항상 가임기이기 때문에 임신이 하기 싫다면 피임을 위해서 콘돔착용과 피임약 이용으로임신을 원하지 않으면 이를 피해야 한다. 그리고 임신확률이 높은 배란일이라 것은 대체로 다음 생리 예정일로부터 이주일 전이다.

임신테스트기 사용Tip?

본인이 임신했는지 알고 싶다면 임신테스트기로 확인 할 수 있는데 그 방법은 임신테스트기에 소변을 붇힌 다음 소변 속 호르몬 농도를 측정해 임신을 알게 되는 것으로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해 본인의 임신 여부가 궁금하다면 성관계를 하고나서 2주 후에 검사해보자. 임신테스트기로 임신여부를 알려면 포장지를 뜯고 임신 호르몬농도가 가장 짙은 아침 첫 소변을 입구에 묻혀준다. 평평한 곳에 5분정도 두고 임신테스트기의 대조선(C)와 검사선(T) 두 곳에 모두 줄이 생겼다면 임신이 됐다고 볼 수 있다. 대조선(C)에만 선이 나타나면 비임신이고, T부분에만 줄이 보이면 무효이므로 테스트를 다시 해보자. 하지만 제일 확실한 것은산부인과를 방문해 혈액검사를 실시하는 것이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