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백종원 만능양파' 유행으로 인해 양파볶음 레시피가 관심을 받고 있다. 양파를 키우는 농부를 위해서 고안된 만능양파는 만드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지만 라면, 비빔국수 등의 다양한 메뉴로 활용 가능하다. 더불어 '만능양파'의 주인공은 여러 가지 요리에 들어가는 친근한 야채며 '독소 제거 음식'이라고 화제가 될 정도로 효능이 많다. 저녁메뉴추천 재료 '백종원 만능양파' 황금레시피와 양파의 효능 및 부작용을 알아보자.

양파볶는법- 백종원 만능양파 만드는 법

백종원 만능양파 재료는 식용유와 양파를 사와야 한다. 먼저 양파를 손질해 채썰어주고 팬에 넣어준다. 양파에 식용유를 둘러준다. 이 때 포도씨유 ,식용유, 카놀라유까지 사용할 수 있고 올리브유, 버터는 좋지 않다. 두 가지 모두 양식에 사용해 쓸 수 있는 범위가 좁다. 또 지나치게 많이 사용해서 볶는 것은 틀린 방법이다. 기름이 적으면 추가하고 볶는 방법이 있다. 수분기가 날아가도록 강불에서 뒤적이고 나서, 수분기가 날아가면 불을 줄이고 볶아주면 된다. 타지 않도록 조심스럽게 볶고 나서 노란 색을 띄면 된다. 백종원 만능양파는 냉동실에 보관할수도 있고 요리할 때 활용하면 된다.

양파, 독소 제거에 좋아

양파는 우리 몸의 독소를 제거한다. 양파에 있는 다양한 성분들이 몸 안에 쌓인 중금속을 없애기 때문이다. 또 양파는 비타민C가 많아서 해독에도 효과적이다. 양파는 항암 작용도 돕는데, 이는 양파 안에 있는 항산화 성분이 많아서다. 또 양파에 있는 유황성분은 세포 변이를 예방하고 없어져야 할 세포를 소멸시킨다. 더불어 적혈구 세포막의 기능을 개선해서서 나쁜 콜레스테롤을 없애준다. 양파에 있는 케르세틴 성분같은 경우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이에 양파를 자주 섭취하면 심혈관 건강에 좋다. 양파를 섭취하면 글루타치온 성분이 생성돼 여러 가지 뇌에 오는 병을 방지하는 효능이 있다.

양파, 약과 같이 먹으면 주의

위장에 좋지 않을 때 양파를 섭취할 경우 속이 쓰린 경우가 있다. 따라서 양파를 먹을 때 빈속에 먹지 말아야 한다. 또 양파즙 같은 경우 간이나 담이 좋지 않을 경우 장기간 복용하면 안된다. 먹고 나서 혀에 백태가 생기거나 기미가 생길 경우 복용을 멈추는 것을 권장한다. 협심증 약물·양파즙을 같이 먹으면 약물 농도를 변화시킨다. 따라서 상처가 났을 때 피가 굳지 않아서 지혈할 수 없거나 멍이 잘 생길 수 있다. 또 사람에 따라 과다섭취할 경우 소화가 안되면서 여러 가지 위장병으로 이어지게 된다. 또 밀가루와 더불어 장누수 증후군의 원인이기도 하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