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모링가는 토박한 토양이나 기후 요소가 변덕스러운 곳에서도 문제없이 잘 자라는 억센 생명력을 보유하고 있다. 모링가는 세계보건기구와 국제연합에서 선발한 건강식품 중 하나다. 모링가는 여러가지 효능을 가져 영양보충 외에도 체중감량, 체내 독소 제거의 작용을 함께 나타낸다. 특히, 우리 몸 속의 중성지방 형성을 막고 배출을 도와 성인병 예방, 비만 예방 등 현대인에게 많이 발생할 수 있는 병을 막을 수 있다.

다양한 영양성분 함유한 모링가 효능

모링가는 클로로필이라고 하는 엽록소가 높게 포함돼 있다. 이런 클로로필은 우리 몸속 독소를 달라붙은 후 배설하는 효능을 한다. 이외에도 염증억제의 항생제 역할을 한다고 할 수 있다. 모링가는 비타민 A·C·E를 포함한 약 46가지의 항염 및 항암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항암을 돕는다. 모링가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고 공복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역할을 해 당뇨환자 식단조절에 좋은 음식이다. 뿐만 아니라 90여 개에 달하는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난민구호식품이기도 하다.

모링가 먹는 법,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모링가를 모링가 가루를 통해 먹는다. 모링가 추출분말가루을 물에 타 먹거나 우유, 두부 등과 함께 갈아 마시면 아침 대용으로 좋은 모링가 쉐이크가 된다. 또한 모링가 분말가루가루를 다양한 요리에 추가해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모링가 씨앗은 오일을 추출해 피부 및 두피관리에 사용할 수 있다.

모링가 부작용, 유기농 제품 선택해야…

모링가를 선택할 땐 유기농으로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외에도 모링가 하루 권장량 2g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다. 과다복용 시 구토 및 설사 등의 부작용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모링가는 자궁수축을 불러올 수 있으므로 임산부는 섭취를 피해야 한다. 모링가는 칼륨이 많은 음식이기도 해 신장기능에 이상이 있는 사람은 섭취 전 전문의와 상담해볼 것을 추천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