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용인시 수지구에는 대형 복합쇼핑몰 ‘성복역 롯데몰’이 2019년 6월 완공을 앞두고 있다. 이와 더불어 GTX(수도권 광역급행철도) 호재까지 맞물려 일대의 아파트값은 치솟고 있는 가운데, 수지구는 신분당선과 가까워 아파트 가격은 상승행진을 보이고 있다. 

성복역 역세권 아파트로 관심을 모았던 롯데캐슬 골드타운의 경우 분양권 프리미엄이 많게는 1억 원 이상 붙었다고 말했다. 실제로 용인은 지난 2016년 말 4,700가구에 달했던 미분양 아파트가 지난해 말에는 1100여가구로 급감했다. 1년 새 미분양 아파트가 75%나 소진된 것이다.

이러한 가운데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성복동에 들어서는 ‘성복역 롯데캐슬 파크나인 2차’ 아파트가 선착순 계약에 들어갔다. 

분양 관계자는 “선착순 분양은 일반 분양과 달리 청약통장이 필요치 않고 지역 거주 요건과 관계 없이 분양 받을 수 있다”며 “바로 동 호수 지정이 가능해 만족도 높은 구매가 가능하다는 점도 장점”이라고 말했다.

또 우수한 주거환경도 돋보인다. 성복역 롯데캐슬 파크나인 2차는 신분당선 역세권에 자리한데다 주변에 공원, 학교 등이 밀집되어 있고, 품격 높은 테라스 특화평면을 내놓는다. 

기존 아파트에서 저층가구 일부에 테라스가 있는 타입이 종종 있었지만 성복역 롯데캐슬 파크나인 2차의 경우 단지 한 개 동 전체가 테라스로 꾸며져 중층 이상에서도 테라스가 설계돼 도심 속 전원생활이 가능하다. 우수한 마감재도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입소문을 타 호평을 받고 있다.

성복역 롯데캐슬 파크나인 2차는 총 20개 동 1094세대로 조성될 예정이다. 84㎡ A타입 247세대, 84㎡ B타입 366세대, 101㎡ A타입 36세대, 101㎡ B타입 192세대, 116㎡ A타입 89세대, 84㎡ B타입 71세대, 132TA㎡ 16세대, 132TB㎡ 10세대, 나머지 136㎡~244㎡ 67세대로 지하 4층~20층까지 구성됐다. 일부 세대는 5BAY 판상형구조 고급자재로 차원이 다른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또 성복역 롯데캐슬 파크나인 2차는 신분당선 성복역 역세권 개발사업 중 하나인 롯데복합몰 준공이 2019년 8월로 예정돼 있어 생활 인프라는 더욱 풍부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쇼핑센터, 문화시설, 멀티플렉스영화관, 롯데마트 등 생활편의시설이 집약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대규모 롯데복합몰은 삼성동 코엑스보다 1.3배 큰 규모로 공사 중이며 수지구에는 향후 성복 자이 힐스테이트를 제외하고 새 아파트 공급 계획이 없어 성복역 롯데캐슬 파크나인 2차 분양이 사실상 지역 내 마지막 아파트다. 

용인시가 난개발을 막기 위해 '2035년 용인도시기본계획'에 따라 수지구에서 추가개발을 억제하고 임야를 훼손하는 아파트 건립을 전면 제한하기로 했기 때문이다.

성복역 롯데캐슬 파크나인 2차 분양가는 성복역 롯데캐슬 파크나인 1차보다 분양가가 높게 측정이 되었지만 빠른 분양률을 보이고 있다.

성복역 롯데캐슬 파크나인 2차는 비규제 지역에 분양돼 자금 마련이 수월한데다 계약 후 6개월이 지나면 전매가 가능해 계약 부담이 적다. 또 분양권 전매시 적용되는 양도소득세 중과(50%) 대상도 아니다. 특히 중대형 평형에 중도금 대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어서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 모두 관심이 높다. 성복역 롯데캐슬 파크나인 2차는 2021년1월 입주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대표전화를 통해 상담 받을 수 있으며, 성복역 롯데캐슬 파크나인 2차 홍보관 내 모델하우스는 매우 혼잡하므로 미리 전화로 예약 후 방문해야 한다. 

예약을 하면 사은품을 증정하고 대기 없이 원활하게 관람할 수 있으며, 성복역 롯데캐슬 파크나인 2차 대표번호를 통해 오시는 길을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