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적으로 혈당이 높아진다고 해도 대부분의 경우 겉으로 드러나는 질환적인 증상은 없지만 실제로는 우리가 크게 느끼지 못할 뿐이지 몸은 고혈당에 천천히 반응하게 된다.

혈당이 높아지는 이러한 고혈당의 증상이 지속되면 여러 신체 기능이 나빠지면서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고혈당 상태가 이어지면 이로 인해 구토, 설사 등의 위장 장애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다음, 다식, 다뇨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다. 특별히 아픈 곳이 없다고 하더라도 이런 증상들이 지속된다면 당뇨를 의심할 필요도 있다.

이에 정도경영으로 고도 성장을 이끈 건강기능식품 전문 조아제약이 혈당 건강기능식품 ‘혈당엔 닥터-G’를 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혈당엔 닥터-G는 식후 혈당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약처 기능성 원료 바나바잎 추출물과 정상적인 면역기능•세포분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연을 주원료로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이다.

바나바잎 추출물은 기저혈당치 140-250mg/dl인 55~70세 3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인체시험 결과에서 soft gel 섭취군에서 혈당수치 30%, hard gel 섭취군에서 혈당수치 20% 감소를 확인(출처: Journal of Ethnopharmacology 87 (2003) 115-117)했다.

식후 혈당상승 억제와 정상적인 면역기능•세포분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혈당엔 닥터-G는 1일 2회, 1회 1캡슐을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되는 건강기능식품이며, 현재 출시기념 선착순 무료체험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