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반려동물관리사(펫시터), 애견미용사 자격증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번 이벤트는 강아지호텔이나 애견 관련 카페, 훈련소, 미용실 등으로 취업하는 데 도움이 되는 자격증을 공부하기 원하는 구직자들이 참여하기 알맞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경쟁력 강화 방안을 찾는 동물자원/애완동물 학과 재학생, 동물 간호사, 사육사에게도 추천된다.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animal’을 입력하는 것이다. 당첨 시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한국장학진흥원의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과정은 강아지교육법, 반려견 산책법 등을 교육하는 팻시터 자격증 교육과정도 포함해 활용도가 높다. 또 반려동물을 관리 및 보호하는 여러 방법들을 편리한 인강으로 교육해 수강생 만족도가 높다.

반려동물애견미용사 관련 자격증 온라인 과정은 각종 강아지미용 기술을 인강으로 교육한다. 커리큘럼 특성상 애견미용사 분야 취업을 고려하는 구직자와 해당 분야에서 현재 근무하는 근로자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자격증 교육과정이라는 게 교육원의 설명이다.

이 같은 한국장학진흥원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모두 정식 등록돼 있으며 취득 시 이력서 및 관련 기관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 당첨 시 본원의 반려견훈련사 관련 반려동물행동교정사, 반려동물장례지도사 등 총 100종 자격증 과정을 무료로 수강하고, 온라인 취득 시험에 무상으로 응시할 수 있는 혜택도 누린다. 

뿐만 아니라 교안파일과 시험기출예상문제를 무료로 다운로드해 독학하는 것도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