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KEB하나은행, '금연성공 적금' 출시

금융권 최초로 보건복지부 '국가금연 지원서비스'와 연계...금연성공 등 우대요건 충족 시 최대 연 3.0% 금리 혜택 제공

유안나 기자 | 기사입력 2019/12/19 [11:43]

KEB하나은행, '금연성공 적금' 출시

금융권 최초로 보건복지부 '국가금연 지원서비스'와 연계...금연성공 등 우대요건 충족 시 최대 연 3.0% 금리 혜택 제공

유안나 기자 | 입력 : 2019/12/19 [11:43]
KEB하나은행은 지난 18일 오후 중구 을지로 소재 KEB하나은행 본점에서  보건복지부 국가금연 지원서비스와 연계한 금융권 최초의 '금연성공 적금'을 출시하는 업무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협약식 후 정춘식 KEB하나은행부행장(사진 왼쪽)과 노홍인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실장(사진 오른쪽)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 KEB하나은행 제공
KEB하나은행은 지난 18일 오후 중구 을지로 소재 KEB하나은행 본점에서 보건복지부 국가금연 지원서비스와 연계한 금융권 최초의 '금연성공 적금'을 출시하는 업무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협약식 후 정춘식 KEB하나은행부행장(사진 왼쪽)과 노홍인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실장(사진 오른쪽)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 KEB하나은행 제공

[공감신문] 유안나 기자=KEB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금융권 최초로 보건복지부 '국가금연 지원서비스'와 연계한 '금연성공 적금'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새해를 앞두고 금연을 다짐하는 손님들이 적금 가입을 통해 금연 성공과 함께 우대금리도 받을 수 있어 1석 2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상품이다. 

 

'금연성공 적금'은 가입과 함께 ‘금연응원 알람서비스’를 신청하면 은행에서 매일 금연응원 메시지를 발송하며, 원하는 저축금액을 문자로 회신하면 간편하게 입금할 수 있다. 

 

실명의 개인 대상으로 매일 1000원부터 1만원까지 자유롭게 저축이 가능하며, 가입기간은 1년이다. 기본금리 연 1.0%에 금연응원 메시지 회신 또는 HAI뱅킹을 통해 100회차 이상 입금 시 연 0.5%의 우대 금리를 제공하고, 보건소 및 금연지원센터를 통한 금연성공 판정 시 연 1.5%의 특별금리가 더해져 최종 연 3.0%의 금리를 제공한다.

 

KEB하나은행 리테일상품부 관계자는 “연초마다 혼자 다짐하는 금연을 이제는 ‘금연성공 적금’과 함께해 성공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손님의 생활패턴과 밀착한 특화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출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가금연 지원서비스'는 보건소 금연클리닉, 지역 금연지원센터, 금연상담전화, 병·의원 ‘금연치료’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금연측정검사 신청은 보건소 및 금연지원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