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 교육기관 '한국장학진흥원'이 조주기능사 관련 와인소믈리에 및 티소믈리에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 및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 지원하는 장학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해당 홈페이지 회원 가입시 추천인 공란에 '와인전문가'를 입력하는 것이다.  
 
본 이벤트는 주류에 관심을 갖고 조주기능사 필기, 실기 학원을 알아보는 사람부터 차에 대해 공부하기 원하는 사람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와인 소믈리에 자격증 클래스 인강은 와인의 대표적인 품종과 세계 유명 와인들의 특징에 대해 공부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와인스쿨 같은 와인아카데미보다 금전적 부담없이 소물리에로서 알아야 할 지식을 배울 수 있으며, 와인동호회가 단체 수강하기에도 좋다는 평이다. 바텐더자격증 취득자가 해당 분야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수강하는 것도 가능하다.  
 
티소믈리에 자격증 온라인 과정은 차의 역사와 품종, 한방차 등 다양한 종류의 차에 대한 지식을 제공한다. 직업전문학교 못지않은 체계적 커리큘럼 아래 교육이 진행돼 경쟁력을 높이기 원하는 호텔 경영 관광 외식조리 학과 재학생은 물론 평소 차를 즐기는 사람에게도 추천된다.

특히 이곳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으며,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할 수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아울러 한국장학진흥원은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곳으로, 해당 이벤트에 당첨된 사람들은 한국장학진흥원의 총 147종 자격증 과정에 관한 인강 수강과 온라인 자격증 취득시험 응시도 무료이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