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외국어영역 절대평가 전환, 논·서술형 문제의 비중 및 배점 상향, 초등교원 영어 말하기 능력 인증제 실시, AI(인공지능)기술을 통한 영어말하기 훈련, 내신 비중 확대 등 최근 영어교육정책은 ‘실용영어’를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다.

일부 학부모들 사이에서는 ‘수능영어 영향력이 줄었다’, ‘영어교육 중요도가 낮다’등 의견이 나왔지만 실제 교육 관계자들은 대입에서 80%에 육박하는 수시를 준비하기 위해서는 ‘실용영어 교육을 소홀히 해서는 안된다’라고 강조하고 있다.

실제 고등학교 영어내신 경우 논리적인 해석을 정확하게 해야 정답을 찾는 서술형 문제들이 점차 출제되면서 앞으로 영어교육 수준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교육변화에 교육 관계자들은 “과거 학년별로 요구되는 성취 목표에 대한 ‘결과 중심 평가’에서 ‘과정 중심 평가’로 바뀌었다”고 말하며, 이는 “경쟁을 위한 교육이 아닌 실질적인 성장과 배움의 정도를 평가할 수 있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처럼 교육정책의 변화로 ‘의사소통’, ‘영어 말하기’ 및 ‘쓰기’ 등 응용 능력을 평가하는 교육이 중요해짐에 따라 초등영어학원 프랜차이즈 3030영어(삼공삼공영어)가 최근 많은 학부모와 학원장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학원프랜차이즈 3030영어 학습법은 차별성 있는 학습법과 확실한 교육 효과로 입소문을 통해 꾸준히 원생모집이 이뤄지고 있으며, 이를 3030영어 관계자를 통해 확인해봤다.

“3030영어 초,중등영어교재는 영어를 한글로 해석하는 것이 아닌 한글을 영어로 바꿔 말하는 학습에 초점을 뒀습니다. 이 방법은 우리의 머릿속에 있는 자신의 생각(한글 문장)을 영어로 바꿔 말하는 연습을 매일 진행하도록 만들어진 학습법입니다. 

또한, 어렵다고 생각했던 문법을 직접 말하면서 습득하고, 하나의 문장에서 시제, 단어 등 하나씩 바꿔보며 차이를 스스로 인식하고 직접 말하기를 통해 문법을 몸으로 체득하는 방법입니다.”

실제 강릉 내곡센터의 이0인 학생의 어머니께서는 “ 아이가 말하기 자신감이 생겼고 한국말로 하고 싶은 문장을 떠올려 계속해서 영어로 문장을 만들어보는 모습이 신기하고, 일상생활에서도 순간순간 문장을 만들어 말합니다. 앵무새처럼 달달 외워도 실생활에 써먹지 못하던 이전 학습방법과는 확실히 다른 것 같아요. 단어만 알면 어순에 맞게 문장을 말합니다.”

한편, 영어학원브랜드 3030영어에 대한 학원관리노하우 및 자세한 교육 내용 문의는 본사 콜센터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