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공드림

네이버 대표 공무원카페 공드림(공무원 합격 드림)이 매일 아침 수험생들의 학습을 위한 ‘매일학습’과 ‘매일영단어’ 자료를 업로드하고 있다고 전했다. 

공드림은 ‘[모바일] 매일학습실’ 게시판을 통해 주요 과목인 영어, 국어, 한국사를 비롯한 행정학 및 행정법, 사회, 경제학, 회계학 등 총 10개 과목에 대해 각각 한 문제씩 매일 업데이트하고 있다. 이후 정답 및 풀이 버전도 올라오기 때문에 정답 및 오답을 확인 후 왜 틀렸는지, 어떤 과목에 취약한지 등 스스로 학습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모바일] 매일영단어’ 게시판에는 시험에 자주 출제되고 평소 헷갈렸던 영단어와 함께 유의어 및 예제까지 같이 게시하고 있다. 이에 한 단어를 외우면서 동시에 비슷한 의미를 지닌 단어들까지 익힐 수 있으며, 단어를 활용할 수 있는 문장까지 파악이 가능해 일석삼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이외에도 공드림은 수험생들의 시험 합격을 돕기 위한 유익한 이벤트들도 진행 중이다. ‘공부습관신청’ 게시판에 본인만의 공부 습관을 잡는 노하우 글을 꾸준히 작성한 회원들에게 문화상품권(2천 원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비롯해 ‘오답노트 확인’ 게시판에서는 하루에 하나씩 열흘간 오답노트를 작성하면 온라인 해피머니 상품권(3천 원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열고 있다.  

공드림 관계자는 “코로나19 감염증이 확산됨에 따라 많은 공무원 시험 일정이 연기됐다. 이에 공드림이 제공하는 ‘매일학습’과 ‘매일영단어’ 자료를 통해 학습을 게을리하지 말고 하나라도 더 배워 올해 공무원 시험에 꼭 합격했으면 좋겠다”라며 “아울러 수험생들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진행 중인 다양한 이벤트들도 마련됐으니 공드림 네이버 대표카페에 접속해 많은 도움을 받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자타 공인 네이버 공무원 1위 카페 공드림은 회원 수 86만 명을 자랑하는 공무원 종합 커뮤니티이다. 이곳이 운영하는 ‘필독정보 게시판’을 통해 원서접수 기간, 시험 정보 등 공무원 관련 주요 뉴스들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최근 코로나 여파로 연기된 시험 일정도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