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캠핑인구는 지속적으로 늘어나면서 현재 약 600만으로 추산되고 있다. 주말이나 연휴에는 도심을 벗어나 전국의 캠핑장으로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힐링 여행을 떠나는 캠핑족들로 넘쳐난다.

 

최근에는 국가적인 비상 사태에 따라 외부 활동을 자제하고 대면접촉을 꺼리는 분위기에서 전국 각지로 혼자 캠핑을 떠나는 일명 '나홀로 캠핑족'들은 오히려 늘고 있는 모습이다.

 

이와 함께 캠핑용품 업계는 본격적인 시즌이 도래하여 각종 캠핑용품들의 수요를 맞추고자 분주한 가운데 캠핑용품 전문점 '캠핑트렁크'(대표 이창영)는 오는 3월 21일 동대문점을 오픈 한다고 밝혔다.

 

'캠핑트렁크'는 고가의 캠핑용품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확인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있으며 시즌에 빠르게 출시되는 신상 제품도 최대 30~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상설 할인매장이다.

 

아울러 국내 캠핑용품 전문 브랜드의 선두 주자답게 지점 공급 자율화 정책을 도입하고 중고용품 거래 및 렌탈시스템을 통해 고가의 캠핑 용품의 구매를 망설였던 고객들의 니즈를 만족시키고 있으며 온라인을 통한 기존 중고거래 방식의 문제점인 A/S, 제품불량을 자체 워런티를 통해 해결했다.

 

올해 들어 매장 오픈이 활기를 띠고 있는 '캠핑트렁크'는 최근 광주점과 순천점이 오픈 한데 이어 동대문점이 내일 오픈, 그 밖에도 포천점, 구리점이 본사와의 계약을 마치고 준비 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업체 관계자는 "'캠핑트렁크' 매장에는 캠핑매니아이자 현직 캠퍼로 구성된 전문가들이 배치되어 있어 캠핑 관련 궁금증이나 조언을 구할 수 있다"며 "21일 오픈 하는 동대문점에도 캠핑 매니아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방문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캠핑트렁크'는 올해 초부터 ‘소외 계층을 위한 연탄 무료 나눔’과 같은 캠페인을 펼쳤으며, KBS2 TV ‘너의 노래를 들려줘’를 제작 협찬한바 있다. '캠핑트렁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