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속한 집행 이뤄지면 지자체의 협력 불가결"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국난극복위원회의 위원장이 20일 오전 국회 당대표회의실에서 열린 코로나19국난극복위원회·선거대책위원회 연석회의에서 모두발언 하고 있다. / 김나윤 기자

[공감신문] 박진종 기자=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코로나19국난극복위원회 위원장은 20일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추경이 신속하게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낙연 위원장은 이날 국회 본청 원내대표회의실 열린 코로나 국난극복을 위한 지자체 적극 대응 촉구 기자간담회 모두발언을 통해 추경의 신속한 집행을 역설했다.

이 위원장은 추경의 대상과 집행 통로는 다양하지만 관건은 하나라고 역설했다. “관건은 하나다. ‘얼마나 신속하게, 얼마나 필요한 곳에 전달되느냐’하는 것이다. 신속한 집행이 이뤄지려면 지방자치단체의 협력이 불가결하다”고 알렸다.

그러면서 “광역지자체장들께서 지역신용보증재단의 업무가 최대한 빨리 이뤄지도록 협력해주실 것을 요청 드린다. 문제는 보증심사에 시간이 많이 걸린다. 자칫 잘못하면 두 달이 넘게 걸리는 수도 있다. 그러나 이렇게 해서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의 대단히 심각한 처지를 도와드리지 못할 것이기 때문에 가급적 2주일 안에 지원이 이뤄지도록 광역지자체장들께서 결단하고 독려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