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코미디tv)

코미디TV `맛있는 녀석들`에서 군산 특집으로 박대와 중국요리를 맛봤다.  

 

27일 방송된 코미디TV `맛있는 녀석들`에서는 먼저 군산의 생선 박대를 활용한 박대찜과 박대구이를 소개했다.  

 

군산의 한 박대 전문점을 찾은 `맛녀석`들은 반찬으로 광어회가 나오는 군산 밥상에 깜짝 놀랐다.  

 

이어 두툼한 살코기를 자랑하는 박대의 맛에 놀라워했다. 유민상은 박대구이를 길게 자른 뒤 밥에 얹어 먹는 팁을 공개했다. 박대구이의 길이는 밥의 2배를 자랑해 마치 생선회가 길게 늘어진 초밥을 연상케 했다.  

 

이어 문세윤은 박대구이에 달래간장의 건더기를 듬뿍 얹어 짭짤한 맛을 살렸다.  

 

여기에 김준현은 박대찜을 활용한 요리를 선보여 맛녀석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김준현은 박대찜 양념에 익힌 수제비를 비볐다.  

 

이는 수제비와 박대의 쫄깃함이 조화를 이루면서 환상의 맛을 만들었다.  

 

 

(사진출처=ⓒ코미디tv)

박대 요리를 맛본 뒤 이들은 군산에서 가장 오래된 중국집을 방문했다.  

 

`맛있는 녀석들`에서 소개한 군산의 중국집은 1951년부터 현재까지 오랜 세월을 거치며 운영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준현은 이 집의 대표 음식인 짬뽕을 활용해 닭개장 스타일의 짬뽕밥을 만들었다. 그는 짬뽕밥에 고운 청양고춧가루와 후추를 듬뿍 넣은 귀 고추기름을 두 바퀴 정도 두른 후 닭가슴살을 가득 넣었다.  

 

이어 대파를 듬뿍 올려 진짜 파는 것 같은 닭개장을 뚝딱 만들어냈다. 많은 닭가슴살 건더기와 칼칼한 맛의 조화에 맛녀석들은 감탄하며 먹방을 이어갔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