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이 아동요리지도사 및 독서지도사 관련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 및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무료로 지원하는 이벤트를 실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아동지도사’를 입력하는 것이다.  

 

한국장학진흥원은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자격증 전문 교육기관으로, 이곳의 아동요리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방과후학교 아동요리교실 프로그램 교사(강사)나 유아요리체험지도사 등을 지망하고자 하는 전문가 분야에서부터 아동요리레시피를 다루거나 초등 체험학습∙견학을 지도하거나 어린이 요리방문체험관 교육을 진행하는 인력들을 위한 강의들이 포함되어 있다.

 

독서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아동, 청소년이 올바른 독서를 통해 발달할 수 있게 이끄는 영어독서·아동독서지도사 및 방과후돌봄교사(강사)를 지망하는 이들을 위한 커리큘럼도 준비되어 있다.

 

특히 방과후 초등∙중등 독서논술∙토론지도사가 초등학교돌봄교실 글쓰기∙책읽기∙논술지도 수업을 운영할 때 필요한 요소들이나 창의융합교육 책놀이 토론학원∙공부방을 운영할 때 참고할 수 있는 강의들도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한글 동화책 읽어주기 등으로 아동의 발달을 돕는 책 읽어주는 선생님과 관련된 동화구연지도사 자격증 과정도 포함됐다.

 

한편, 본 이벤트에 당첨된 회원들은 한국장학진흥원 이러닝센터에서 독서치료프로그램 기반의 독서심리상담사(치료사)와 독서토론논술지도사를 포함한 총 151종 자격증 과정 인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이곳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으며,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