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평받는 자격증 교육기관 한국장학진흥원이 선착순 5000명에게 요양보호사 관련 요양병원관리사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 및 시험 응시료를 전액 지원하는 장학 이벤트를 열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실버장학생'을 입력하는 것이다.

 

이번 이벤트는 노인요양보호사 1급∙2급 시험일정에 맞춰 시험을 준비하고 있거나 노인장기요양기관에 전망을 두고 취업을 준비 중인 구직자, 노인복지관 근로자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국장학진흥원의 요양병원관리사 자격증 과정 인강은 노인요양시설이나 요양병원관리사가 하는일이 무엇인지 또 어떤 것이 필요한지 알 수 있는 강의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간병인협회나 요양원취업, 실버산업 일자리 구직 시 어떤 것을 준비해야 하는지, 재가방문요양센터의 창업에 대한 사전준비 교육까지도 가능하다.  

 

특히 국비지원 학원비용이나 여타 다른 교육비에 대한 부담 없이 관련 업종에 취업하는 데 유용한 실버산업 분야 직무교육을 학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한편 본 이벤트는 한국장학진흥원이 자격증 교육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개최되었다. 해당 이벤트 당첨 시 총 151종 자격증 과정에 관한 인강 수강과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가 무료이며 자격증별 취득방법이나 기출문제를 무료로 제공받는 것도 가능하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모두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돼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