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앤하우스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자사가 심혈을 기울여 만든 보약이불 관련 펀딩을 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와디즈에서 알림 신청 중이며, 구매를 희망하는 사람들은 와디즈 펀딩 사이트에서 신청을 하면 된다. 이후 오픈 시 추가적인 알림을 받고, 얼리버드 등 추가적인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뇌는 장기 중에서 에너지 소비를 가장 많이 하지만, 평소에는 휴식을 취할 수 없고 수면할 때만 쉴 수 있어 충분히 숙면을 취하는 것이 필수다. 생명을 이어가는 데 꼭 필요한 장기인 심장도 인간이 자는 순간만큼은 근육을 이완시키고 휴식을 취한다고 한다. 이로 인해서 최근 질 좋은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돕는 아이템이 속속 시중에 판매되고 있다. 가장 기본적인 아이템으로는 침구가 손꼽힌다.

다이앤하우스가 제작한 보약이불은 기존 침구가 가지고 있던 단점을 보완해 눈길을 끈다. 우선 60수 고밀도 워싱 원단으로 생산돼 사계절 덮을 수 있다. 일반적인 면과 다르게 섬유 조직이 촘촘하게 짜여 있어서 땀 흡수가 빠르고, 세탁 이후에는 건조가 빠르게 완료된다. 게다가 촘촘한 섬유 조직 속으로 이물질이나 반려동물의 털, 먼지 등이 들어가지 않아 깨끗하게 유지된다. 따라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이나 어린 자녀를 양육 중인 분들에게 안성맞춤일 것으로 보인다.

이어서 피톤치드를 머금었다는 점에서도 눈길을 끈다. 100% 국내 편백나무에서 뽑아낸 피톤치드는 세균 및 박테리아에 강한 모습을 보인다. 자체적으로 항균 기능까지 더해져 침구 내 쉽게 발생하는 박테리아나 집먼지진드기 등이 번식하지 못한다. 덕분에 눈에 보이지 않는 각종 세균으로부터 안심하고 오래 사용할 수 있다.

보약이불은 피그먼트 바이오 워싱 기술력을 동원해 생산된다. 100도 미만의 온도에서 삶고, 건조하는데, 이 과정에서 섬유 내 생긴 셀룰로스를 녹이기 위해 효소액을 넣는다. 원단 내 남아있을 수도 있는 다양한 이물질이나 화학 물질과 불순물 등이 말끔히 사라지고, 살균 효과까지 생긴다는 장점을 가진다. 잔 섬유질까지 사라지면서 한층 부드러운 소재로 변신해 촉감도 뛰어나다.  

보약이불을 제작 중인 자사 관계자는 "이번에 자사에서 만든 상품은 항균, 소취, 항진드기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며, "특히 국내에서 공인증 시험 기관 중 하나인 FITI에서 항균과 탈취 부분에서 그 기능을 인정받은 만큼 믿고 쓰셔도 될 듯하다. 원단 자체의 기능을 살렸기 때문에 안심하고 세탁 및 건조를 해도 되니까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한편, 보약이불의 구매를 희망하는 사람들은 와디즈 공식 홈페이지 내 리워드 페이지에서 알림 신청을 할 수 있다. 또한, 해당 페이지에서 더욱 자세한 내용까지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