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누나홀닭

치킨 프랜차이즈 누구나홀딱반한닭(이하 누나홀닭)은 ‘대한민국 100대 프랜차이즈’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대한민국 100대 프랜차이즈’는 창업경영신문이 매년 초 발표하는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을 토대로 선별한 100개의 프랜차이즈다. 

‘대한민국 100대 프랜차이즈’는 단순히 상위 브랜드를 선정하는 것은 아니다. 가맹본부의 규모와 업력, 시스템의 안정성, 산업 발전과 경제에 이바지한 공로 등을 심사해 업종별 대표 브랜드 최종 100개를 선정했다.

이번 ‘대한민국 100대 프랜차이즈 2020’에 누나홀닭 브랜드가 이름을 올렸다. 누나홀닭은 “고객과 가맹점주 모두의 마음까지 헤아릴 줄 아는 진정한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되는 것, 이것이 우리가 존재하는 이유다”라는 사명을 가지고 브랜드를 운영해 오면서 색다른 치킨메뉴와 합리적인 창업절차로 주목을 받았다. 

현재 누나홀닭은 체계적인 창업절차를 통해 예비가맹점주를 지원하고 있다. 1:1 맞춤 창업상담을 통해 창업비용, 매출, 수익성 검토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상권분석 및 입지분석을 토대로 후보지의 예상매출 추정, 예상 손익 분석 등을 진행한다. 또한 창업 컨설팅과 개설상담을 통해 오픈을 위한 최종점검을 진행하며 가맹점주의 창업을 적극적으로 도와주고 있다. 

창업경영신문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이처럼 엄격한 기준을 적용해 대한민국 100대 프랜차이즈를 선정하기 때문에 유명 프랜차이즈라 하더라도 불안정한 요소가 있으면 선정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면서 “탄탄한 가맹본부를 찾는 것이 더욱 어려워진 만큼 창업경영신문에서 제공하는 대한민국 100대 프랜차이즈와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을 적극 활용하면 건강한 가맹본부를 선별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재 누나홀닭은 ‘REAL프랜차이즈의 시작’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합리적인 창업컨설팅과 색다른 치킨메뉴로 창업자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