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과 한류열풍 등으로 대한민국의 뷰티관련 산업이 급성장하면서 미용 분야의 시장이 커짐과 동시에 청소년들의 미래 유망 직업으로 뷰티 유튜버, 헤어디자이너, 스타일리스트, 메이크업 아티스트 등의 뷰티관련 직업이 많아짐에 따라 전문적으로 미용을 배울 수 있는 미용학원과 뷰티전공 대학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미용과가 있는 대학 선택의 폭이 넓어진 현재 시점에서 본인의 전공과 성적, 원하는 지역, 각 대학의 성향 등을 고려하여 딱 맞는 대학교를 선택하는 것은 뷰티 관련으로의 취업 및 시작에 있어 아주 중요하다.

이에 맞춤형 입시컨설팅을 도입한 대구SBS아카데미 뷰티스쿨은 입시에 가장 중요한 건 학생과의 지속적인 입시상담 즉 커뮤니케이션이라고 말했다.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SBS아카데미는 20년 넘게 학생들을 지도하고 대학입시를 성공하면서 쌓아놓은 노하우와 미용 대학의 교수진으로 구성되어 있는 강사진의 정보를 토대로 학생들의 성향과 전공, 취업 등을 모두 고려하여 가장 알맞은 대학을 추천함과 동시에 학생들과 1:1로 이루어지는 지속적인 상담을 통해 본인이 원하는 뷰티학과 대학 입시에 도움을 준다고 전했다.

입시전문 미용학원 대구SBS뷰티스쿨은 미용의 명문대 서경대학교 헤어디자인과의 입시를 성공시키기도 했으며, 올해 새로 개설된 서경대학교 메이크업 디자인학과의 입시 대비반을 모집하여 발 빠르게 준비 중에 있다고 전하였다.  

대구SBS뷰티스쿨의 김미현 대표원장 (계명문화대학교 겸임교수, 한국메이크업미용사회중앙회 자문위원) 은 “작은 사회라고 할 수 있는 대학교에서 새로운 시작을 할 학생들을 위해 본인에게 가장 알맞은 대학을 선택할 수 있도록 대구SBS뷰티스쿨만의 개인별 맞춤 입시컨설팅으로 입시를 책임지고 있다. 또한 서울 및 수도권의 미용학과를 포함한 전국의 2년제, 4년제 뷰티학과 대학교의 정보를 가지고 개개인들에게 맞는 대학에 진학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상담을 통한 관리로 수시 전원합격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고 말했다.

대구 SBS미용학원은 현재 ▲메이크업 학원(메이크업 국가자격 등) ▲헤어 학원(미용사 헤어국가자격증 등) 등으로 운영되고 있다. 

SBS아카데미 뷰티스쿨 관계자는 "대구/경북지역 SBS방송국산하 뷰티전문가양성 교육기관으로 대구캠퍼스를 비롯하여 전국에 33여개의 지점이 있으며, 대구캠퍼스는 엄전문 강사진으로 구성되어 있어, 국가자격증의 합격률이 높고, 수강생 만족도가 높다"며 "대구SBS뷰티스쿨의 모든 강사진들이 우수지도자상을 수상한 업계의 프로패셔널이며 교수, 뷰티업체CEO, 세계대회 1,2위 수상자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수강생들에게 실무적이고 질 높은 수업을 제공하고 있으며, 수강생들과의 활발한 입시상담과 1:1 맞춤 컨설팅을 통해 매년 원하는 대학에 합격할 수 있게끔 도움을 준다"고 전했다.

지하철 2호선 두류역 부근에 위치해 있어 편리한 교통조건을 갖추고 있으며 자세한 교육과정에 대한 문의와 실기고사 대비반, 입시 및 각종 비용, 수강료 이벤트 등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