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탁 통한 통합 자산관리 플랫폼 기능… 강남 시작으로 전국 단위 확대 방침

▲ 하나은행이 16일 신탁을 통한 통합 자산관리 플랫폼으로서 '100년 리빙트러스트(Living Trust) 센터'를 출범했다./하나은행 제공  © 염보라
▲ 하나은행이 16일 신탁을 통한 통합 자산관리 플랫폼으로서 '100년 리빙트러스트(Living Trust) 센터'를 출범했다./하나은행 제공  © 염보라

[공감신문] 염보라 기자=하나은행이 '100년 리빙트러스트(Living Trust) 센터'를 16일 출범했다. 100년 리빙트러스트 센터는 기존에 있던 '리빙트러스트 센터'를 확대·개편한 조직으로, 신탁을 통한 통합적인 자산관리 플랫폼으로의 기능을 담당하게 된다. 하나은행은 서울 강남을 시작으로 향후 전국 단위 확대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하나은행은 100년 리빙트러스트 센터 출범을 위해 관련 조직을 확대·개편했다. 기존 13명이던 인원을 변호사와 세무사, 전문 상담인력 등을 충원해 20명 내외로 확대 구성함으로써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상담이 이뤄지게 한 것이다.

이곳에서는 신탁을 기반으로 부동산·주식 등 다양한 실물 재산까지 포괄하는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개인과 기업의 일대일 맞춤형 자산관리와 상속설계는 물론, 1만원 이상 소액의 금전신탁만으로도 장기 자산관리와 상속 계획을 동시에 추구한다. 고령자의 시니어주거신탁 및 후견, 미성년과 장애인을 위한 복지형 금융상품과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100년 리빙트러스트 센터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클럽(Club)1 프라이빗뱅킹(PB)센터'에 자리했다. 하나은행은 보다 많은 고객이 더 편리하게 상담할 수 있도록 향후 전국 단위의 지원센터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하나은행은 이번 100년 리빙트러스트 센터 출범을 기념해 하나의 계좌로 다양한 자산을 운용하며 사후 수익자까지 지정할 수 있는 금전종합신탁 상품 '100년 안심신탁 Ⅱ'을 출시했다.

하나은행 100년 리빙트러스트 배정식 센터장은 “신탁의 명가로서 하나은행은 신탁을 기반으로 한 손님 자산관리 플랫폼을 오래 전부터 준비해 왔다”며 “100년 리빙트러스트 센터를 통해 더욱 많은 개인과 기업 손님들이 하나은행의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경험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