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_플랜에이스터디카페
 ▲사진제공_플랜에이스터디카페

최근 창업시장에 언택트(Untact:비대면) 바람이 불면서 무인스터디카페 ‘플랜에이 스터디카페’가 새로운 사업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20여 년의 교육 공간 디자인 경험과 각종 특허, 공신력 있는 수상 경력을 갖춘 프리미엄독서실창업 브랜드 1세대로, 코로나19의 영향이 있기 전부터 비대면서비스를 제공하며 인건비 80%이상을 절감하고 있다. 또한 폐업률 0%, 재계약률 100%를 유지하고 있어 카페창업 비용이 고민인 이들에게 집중조명 받고 있다.

 

뜨는무인사업아이템 플랜에이 스터디카페에서 사용되는 무인 시스템에는 IOT 시스템이 결합되어 단순 결제를 넘어 시간과 공간의 제한 없이 자유롭게 운영되고 있으며, 센터장을 위한 전용 어플을 개발해 센터파악, 온도 조절, 출입 통제 등의 관리가 가능하다. 이에 매장 상주 인력이 필요 없어 직장인투잡으로 소규모 1인창업아이템, 여성창업아이템을 찾는 이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이 외에도 스터디카페창업 브랜드 플랜에이 스터디카페는 ‘각 센터의 성공사례가 브랜드의 성장을 이끈다’라는 경영 방침을 바탕으로 오픈 후에도 적극적인 지점 홍보 및 꾸준한 영업 관리를 이어나가고 있다. 여기에 전 센터 모니터링 시스템을 더하여, 전국의 100호점을 안정적으로 운영 중이며, 단기간 내 110호 점 개설을 달성했다. 차별화된 브랜드 경쟁력을 발휘하고 있는 뜨는무인사업아이템 플랜에이 스터디카페는 최근 30일부터 삼일간 ‘코엑스 제57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여해 예비 창업자와의 1:1 맞춤 상담 및 1천만 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하며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업체 관계자는 “스터디카페창업 브랜드 플랜에이 스터디카페는 상권과 주 이용자의 특성을 반영해 플랜에이 스터디센터, 플랜에이 독서실 등 커스텀 공간을 선보인다. 학습 공간 역시 창가석부터 오픈 좌석, 1인석 등 다채롭게 조성되어 높은 좌석 점유율과 재등록률을 이어가고 있다”며 “이에 스포츠서울 주관 ‘소비자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과 한국경제 비즈니스 주관 ‘2019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를 수상하는 등 높은 고객 만족도가 이어지고 있으며, 남자소자본창업, 여자소자본창업을 진행하려는 예비 창업자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