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가온팰리스 
▲ 사진제공= 가온팰리스 

 

비교적 자유로운 오피스텔의 경우 만19세 이상일 경우 청약통장 없이 누구나 청약에 도전할 수 있다는 특징과 아파트 청약에도 도전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인해 청약시장에서도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이에 배후수요 및 정주여건을 갖추고 있음은 물론 대형개발호재 속 분양되고 있는 ‘수원역 가온팰리스’가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수원역 가온팰리스’는 수원역을 끼고 있는 역세권과 동시에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공급 면적23~28㎡로 1~2인 가구들을 위해 다양한 특화설계가 적용되었으며, 타 오피스텔과 차별화된 주거 편의를 위한 프리미엄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오피스텔 내부는 채광과 개방성을 더해주기 위해 경사형 창틀 배치와 와이드형 키친(일부 세대) 시공으로 주방의 효율성을 더했으며, 오피스텔에서 보기 드문 1세대 1주차 체제로 100% 자주식 주차 시설을 도입했다.    

 

특히 지하 5층~지상 8층, 3개동, 총 696실 주차대수는 209대에 이르는 A동과 지하 4층~지상 8층 주차대수 278대에 이르는 B, C동으로 제공되는 등 총 696호실의 대단지 오피스텔로 구성된다. 

 

단지가 대단지 규모로 수원역세권1지구 골든블록에 건립되는 만큼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인 단지 내 호텔식 조식 뷔페와 공유 오피스 공간등을 제공할 계획이며, 입주민 휴식과 힐링을 위해 피트니스센터, 옥상정원을 구성하고, 2층과 4층에는 정원 중정구조로 휴게공상을 구성할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는 유럽형 스트리트 상가가 조성됨은 물론 백화점, 대형마트, 쇼핑몰을 모두 걸어서 갈 수 있는 슬리퍼 몰세권도 조성되어 있다. 또한, 국내최대규모 자동차 복합단지인 도이치 오토월드를 비롯해 SK브랜드의 첫번째 자동차 복합매매단지 SK V1모터스가 들어설 예정으로 초대형 개발호재들도 주목할만 하다. 

 

이외에도 단지 인근에는 수원역이 위치해 지하철 1호선·분당선, KTX 수원역과 인접해 서울, 용인, 분당 등 타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우수하다. 또한 주변에 위치한 수원역 환승센터를 이용하면 52개 노선을 통해 수원 각지로 이동이 용이하다. 특히 오는 2027년 개통예정인 GTX-C노선의 경우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해 개발이 가속화될 전망이다. 완공시 수원역에서 삼성역까지 22분이면 이동이 가능하며 이는 기존 대비 약 50분 이상 빠른 수준이다. 여기에 수원역과 인천 송도역을 잇는 수인선도 올해 개통될 예정이다.

 

수원역가온팰리스 업계 관계자는 “제로금리 시대를 맞이하며, 부동산을 향한 관심이 특히 뜨겁다.”고 말했다. 이어 “부동산 시장에 물량이 쏟아져 나오는 상황에서 입지와 상품성을 입증한 알짜 상품을 가려내는 옥석 가리기가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