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 내 화려한 이력의 프로듀서들 대거 활동 ...‘OTC’광고음악, 걸그룹‘여고생’, 한국 최초 터키 전국투어 등

 
 

글로벌 비트음원 유통플랫폼 ’비트썸원‘은 지난 7월 정식 오픈하였지만, 그 전부터 이미 음악 프로듀서 및 비트메이커 사이에서 입소문이 퍼지면서 K-Pop 아이돌 작곡 프로듀서와 Hip-Hop 및 EDM 등 다양한 장르의 고퀄리티 비트를 보유한 프로급 뮤지션이 합류하기 시작했다. 또한, 재야의 고수와의 만남을 인터뷰 영상 콘텐츠로 촬영하여 신진 뮤지션으로서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프로듀서 『NALO』는, 이너테인먼트소속 아이돌인 OTC의 광고음악 프로듀서이자 ‘앙기모띠’로 2019 틱톡 스포트라이트 본선 Top20위에 선정되는가 하면, 프로젝트팀 ‘WXY’의 프로듀서 및 싱어송라이터로 하반기에 활동할 예정이며, 프로듀서 『김달란』은, 걸그룹 여고생의 ‘하이클래스’, ‘타이밍’, ‘lpp’의 작사/작곡가이자 허영생, 더넛츠, 유세윤 등 다수의 가이드 녹음으로 다져진 실력파 보컬이자 프로듀서이다.

 

최근 발매한 ‘핑계’는 바이브 국내 급상승순위 44위에 차트인 한 바 있다. 프로듀서 『March12』는, 힙합 알앤비 크루 WiHi(와이하이) 소속의 프로듀서 및 싱어송라이터이자 터키와 이스탄불에서 한국 가수 최초로 콘서트 및 전국투어를 마쳤다. 2019년 첫 싱글앨범을 시작으로 인하대학교 웹드라마인 인하운의 OST를 담당하는 등 꾸준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비주얼아트팀 AVC와 함께 발매될 앨범의 첫 선공개 곡을 곧 발표할 예정이다.

 

비트썸원은 ”세상에 없던 프리미엄 비트“를 제공하는 비트음원의 전문 유통 플랫폼으로써 프로/준프로 뮤지션의 퀄리티 높은 곡을 공격적으로 확보해 나아갈 방침이다.

 

한편, 오는 8월21일까지 ‘Mnet 쇼미더머니9’에 참여하는 회원을 대상으로 비트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며 많은 래퍼가 접속하여 평균 5곡 이상의 비트를 청취하는 등 높은 플랫폼 내 체류 시간을 기록하고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