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정책, 한 마디로 우왕좌왕, 허겁지겁"

 

▲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
공감신문] 전지선 기자=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는 67월 임시국회를 '더불어민주당 의원총회'였다고 규정하며 "'당이 결심하면 우리는 한다'는 조선노동당의 구호를 연상시키는 행태"라고 비판했다.

 

안철수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의회의 본분을 망각하고, 정당의 책임을 방기한 채 오직 대통령 명에 따라 세금 폭탄 폭격기, 증세 돌격대장, 행정부 꼭두각시가 되지 말기 바란다"며 이같이 밝혔다.

 

안 대표는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정책에 대해 "한 마디로 우왕좌왕, 허겁지겁"이라며 "손바닥 뒤집듯 말을 바꾸고 정책을 바꾸기 전에, 전 국민이 부동산으로 고통받게 만든 치명적 과오에 대해 사과부터 하는 것이 먼저"라고 했다.

 

또한, 정부의 주택공급대책에 서울시가 이견을 표출한 데 대해서는 "정부는 지자체와 협의도 안 하고 밀어붙이고, 서울시는 마치 북한처럼 전 시장의 유훈을 내세우며 싸우는 사이에 정작 등골이 휘는 것은 아무 죄 없는 국민들"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정책에 감정을 담으면 절대 성공할 수 없다""투기꾼을 잡으려면, 이 정권 권력 내부에 깊숙하게 자리 잡고 앉아 엄청난 집값 상승으로 웃음 짓고 있는 투기꾼들부터 퇴출하는 것이 순서"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