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한미국대사관 공식 유학상담센터, ‘온라인 박람회’…1:1 심층 개별 상담 제공

장지영 | 기사입력 2020/08/10 [13:48]

주한미국대사관 공식 유학상담센터, ‘온라인 박람회’…1:1 심층 개별 상담 제공

장지영 | 입력 : 2020/08/10 [13:48]

 

코로나 19 사태 여파로 해외유학을 준비 중인 학생, 학부모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와중에 주한 미국 대사관 공식 유학상담센터 ‘EducationUSA’가 ‘미국 커뮤니티 컬리지 온라인 박람회’ 개최 소식을 알렸다.

 

오는 21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유학박람회로, 이번 박람회에는 약 25개 학교가 참여할 예정으로 캘리포니아 주 풋힐-데안자 커뮤니티 컬리지, 워싱턴 주 에드몬드 컬리지, 오레곤 주 포틀랜드 커뮤니티 컬리지 등이 포함돼 있다.

 

미국 연수 및 영어 연수 등 유학에 관심 있는 학생들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행사 진행 일정 및 참가학교 리스트는 박람회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람회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온라인으로 각 대학의 부스를 방문하며 미국 대학 입학 관계자들로부터 한국어로 1:1 심층 개별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한 EducationUSA Korea 부스에서는 미국 대학 유학에 대한 전반적인 상담도 가능해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미국 커뮤니티 컬리지 진학에 관심 있는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미국의 커뮤니티 컬리지는 2년제 대학으로 학비가 기존 4년제 대학의 1/3 ~ 1/2 수준으로 저렴해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SAT나 에세이가 없어도 지원할 수 있어 영어 시험 점수가 없거나 낮은 상태의 학생들까지 폭넓게 가능성을 볼 수 있다. 이에 미국 유학 준비 중인 한국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으며, 이미 4,800여 명의 한국 학생들이 미국 어학연수를 위해 재학 중이다.

 

박람회 관계자는 “미국 커뮤니티 컬리지에 관심이 있는 학생 또는 부모님의 경우 이번 미국 유학 박람회에서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미국 대학의 입학담당자와 직접 상담할 수 있는 기회”라면서 “본 행사를 통해 미국 대학 편입 등 미래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