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코리아리크루트-포인블랙, NCS교육 영상 개발 및 콘텐츠 공동 제작을 위한 협약체결

이다견 | 기사입력 2020/08/11 [16:36]

코리아리크루트-포인블랙, NCS교육 영상 개발 및 콘텐츠 공동 제작을 위한 협약체결

이다견 | 입력 : 2020/08/11 [16:36]

 ▲사진_온라인캠퍼스 구축 협약서


NCS기반의 직업교육을 선도하는 코리아리크루트(대표 김덕원)가 온라인 교육 플랫폼 기업 포인블랙(임지환 대표)과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7일 밝혔다. 늘어나는 비대면 원격교육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위해서다. 

 

최근 교육부는 2학기 개강이 다가오면서 비대면 강연 확대에 대응하기 위해 대학에 1000억원을 긴급 지원했다. 지원금은 원활한 비대면 원격교육 진행을 위해 교육 환경 개선 및 실습 기자재 구매에 활용된다. 교육부는 대학 예산 규모와 적립금, 소재지 여부 등을 지원금 산정 과정에 반영해 더 많은 대학이 공평하게 지원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키로 했다. 

 

올 하반기 전국대학교는 대면교육과 비대면 교육을 병행하는 가운데 정부의 지원이 본격화하면서 대학들의 비대면 원격교육 콘텐츠 및 교육의 질 개선을 위한 적극적인 진행이 요구된다. 이는 콘텐츠 개발부터 제작까지 하나의 흐름으로 진행되는 원스톱 서비스가 눈길을 끄는 이유다. 

 

코리아리크루트가 강의의 질개선을 위해 전략적으로 추진하는 동영상 원스톱 서비스는 교육 콘텐츠의 촬영, 편집, 제작을 원스톱으로 대행하여 4차 산업 인재양성 '학습자에 맞추는 방식' 교육 개념으로 진행한다.

 

양 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온라인 교육을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커리큘럼 개발과 동시에 온라인 강의 콘텐츠 제작을 원스톱으로 제작 대행한다. 사이버 잡아카데미 K-RECRUIT 캠퍼스 오픈으로 실제 산업현장의 직무 전문가들을 교수자로 초빙한다. 온라인상에서 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중심의 직무역량 교육을 전국대학교 취준생 대상으로 기본 교육과 NCS직업기초능력 10개 영역의 문제 풀이 교육을 주요 기관별 비대면 온라인 교육을 실시간 질좋은 동영상 강의를 진행한다. 

 

 ▲사진_리크루팅 캠퍼스 캡처


김덕원 코리아리크루트 대표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하면서 많은 대학과 교육 기관이 NCS 비대면 교과 과정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양 사는 4차산업혁명 대비 산업체 관점으로 NCS기반의 질 좋은 콘텐츠를 기획해 전국 대학 및 교육 기관에 전공 교과 과정별, 비교과 교육 과정의 영상 촬영부터 편집, 제작까지 모든 과정을 원스톱으로 제작을 대행한다”며 “교육시 학생 스스로가 학습하고 흥미를 찾을 수 있도록 교수법 강화로 자기 주도적으로 창의적으로 협업하는 능력을 키워주는 온라인 교육 시스템을 대면 교육에도 병행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온라인 강의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코리아리크루트 김 대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비대면 교육의 품질 제고를 통해 전공 및 비전공의 학습 시스템에 NCS기반의 직무중심 교육을 담은 코리아리크루트와 온라인 교육플랫폼 전문기업 포인블랙이 협약을 통해 '비대면 온라인 캠퍼스'에서 질 높은 NCS기반 산업체 관점의 '직무교육'을 진행한다”며 “동영상에서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로 온라인 강의를 진행 할수 있도록 '콘텐츠'를 신규 기획해 4차 산업 인재양성 '학습자에 맞추는 방식' 교육 개념으로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말했다.

 

KR 측에 의하면 전국대학교가 하반기에 전공과 비교과를 비대면으로 강의, 진행이 예고됨에 따라 온라인 강의 질 향상과 신규 콘텐츠(공공부문, 인적자원 관리, 마케팅, 영업·판매 등)를 4차 산업시대 전문가 양성을 위해 '학습자 중심의 맞춤식 교육 방식'과 개념으로 실무역량 중심의 교육을 진행한다. 온라인 교육에서는 피교육 대상과 산업체의 필요성을 고려하여 기관별 맞춤형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한다.

 

KR캠퍼스에서 실시간 강의 서비스를 위해 비대면 교육과정별 클래스에서 소회의실, 설문조사 등 각종 기능을 탑재했다. 또한 현장감을 강화하여 교육기관별 특성에 따른 자체 콘텐츠 관리, 학습현황 조회 등을 동시에 가능할 수 있도록 학습시스템(LMS)으로 맞춤형 교육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구성했다.

 

이와 더불어 비대면 교육과 대면교육이 병행될 수 있는 편리한 시스템으로 강의가 진행될 수 있도록 온라인 K-RECRUIT에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 미래 인재 양성에 초점이 맞출 수 있는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진행한다.

 

코리아리크루트와 포인블랙 측은 “하반기에도 온라인 강의 확대가 불가피한 만큼 언텍트 온라인 강의 활성화를 위해 새로운 동영상을 통한 교육의 질 향상을 제고하고자 온라인 강의를 시간당 25분 분량의 학습량 설계를 반영하여 단순한 강의 영상을 보여 주는 식의 일방적인 강의가 아닌 팀별 협업을 통해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한국형 미네르바 형태의 온라인 강의로 진행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수업에 참여한 모든 학생과 교수가 온라인 상에서 실시간으로 얼굴을 보면서 교육을 진행해 교수진들도 온라인 기기를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강의를 창의적이고 협업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교육이 포괄적으로 진행되는 ‘블렌디드’ 러닝 형태의 교육으로 진행 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