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국진로개발원 여름방학캠프, ‘찾아가는 명문대 공신 멘토링 캠프’ 전국 학교 별 순항 “만족도 높아”

이다견 | 기사입력 2020/08/11 [16:38]

한국진로개발원 여름방학캠프, ‘찾아가는 명문대 공신 멘토링 캠프’ 전국 학교 별 순항 “만족도 높아”

이다견 | 입력 : 2020/08/11 [16:38]

▲ 사진제공= 한국진로개발원 

 

국내 대표 진로교육 컨텐츠 그룹 한국진로개발원(대표 이원석)이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법과 학습 전략 및 진학 진로 개발을 위한 찾아가는 ‘명문대 공신 학습실무법 멘토링 캠프’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전했다.

 

대구 덕화중학교와 동해 예람중학교를 시작으로 대구 경명여자중학교와 부산 주례여고, 사대부고, 용인 영문중, 백현고, 군산 중앙여고 등을 방문한 한국진로개발원의 멘토링 캠프는 코로나19로 인한 안전 대비를 철저히 하며 학생들의 성적향상을 위한 멘토링 및 학습법 전수에 나섰다. 

 

학습 방식에 대한 이해 부족과 학습의욕 저하를 극복하고 흥미를 부여하기 위해 진행된 이번 멘토링 캠프는 10년 이상 전국 학생들의 학습의욕 고취와 변화하는 교육 시스템에 맞는 진학 전략 진로 상담을 진행해온 한국진로개발원의 노하우를 담은 효과적인 학습캠프로 진행됐다.

 

한국진로개발원(대표 이원석)은 지난 10년 여간 전국의 초, 중, 고등학교 및 보건복지부, 통일부의 100만 여명이 넘는 학생 및 교사에게 진로교육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교육 브랜드로 교육벤처기업 회장상을 수상하였으며, 전국 초·중·고등학생들에게 제공되는 다양한 교육 컨텐츠를 연구, 개발 및 제작하고 있는 교육 전문기관이다. 명문대 공신캠프 위캔캠프와 인공지능 학습 다이어리(커리어셀), 수학여행닷컴, 멘토그라운드, 비대면 학과적합성진로적성검사 등을 비롯한 다양한 교육 브랜드를 운영하며 학생들을 위한 교육 컨텐츠 전달에 앞장 서고 있다.

 

해당 학교를 방문한 한국진로개발원의 공신 멘토들은 국내 유수의 명문대학교를 졸업한 인재들로 다양한 학문을 전공하고 있다. 1교시 학과 탐색을 주제로 진행된 프로그램에서는 해당 멘토들의 다양한 학과의 대한 소개와 학과 졸업 후 가능한 진로 선택지 소개, 해당 학교 및 학과 입학을 위해 준비하면 좋은 활동들에 관해 소개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특히 공신 멘토들의 직접적인 입학 경험을 소개해, 참여 학생들은 실질적인 진학 준비 과정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는 시간이 됐다.

▲ 사진제공= 한국진로개발원

 

이후 국어와 수학 영어 등 주요 3과목에 대한 학습실무법 멘토링이 이어졌다. 멘토들은 단순히 주입식학습을 통해 공부 내용을 암기하는 것이 아닌 해당 과목마다 철저한 분석과 과목에 대한 이해가 필요함을 강조했다. 또한 정형화된 공식이 아닌 다양한 노하우를 전수하고 참가 학생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실제적으로 학습에 있어 필요한 내용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진행된 암기과목 정복 실무법 멘토링 역시 공신 멘토들만의 차별화 된 암기 비법을 공유하고 내신과 수능 등 주요 시험 시 해당 전략을 활용하는 방법 등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진행됐다. 

 

나만의 로드맵 만들기에서는 학생들의 진로 목표와 이에 따른 구체적 계획을 세우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자신만의 진로 맵을 작성해보는 시간 통해 학과와 직업에 관한 뚜렷한 목표를 설정하고 목표달성을 위한 단계별 세부 목표를 설정, 나만의 커리어로드맵으로 정확한 미래를 설계하면서 학생들의 진로에 대한 자신감을 높이는 시간이 됐다.

▲ 사진제공= 한국진로개발원 

 

이에 한국진로개발원 이원석 대표는 “공신 멘토링 캠프를 통해 참가 학생들은 자신에게 알맞은 공부법을 찾고 뚜렷한 진로 계획과 진학 준비에 많은 도움을 받았을 것이라 생각한다. 코로나19로 인한 부담이 여전히 존재하고 있지만 한국진로개발원은 철저한 위생과 안전관리를 통해 참가학생들이 건강하게 캠프에 참여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학교측에서도 이 같은 철저한 방역이 보장되었기 때문에 멘토링 캠프의 개최를 결정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전국의 많은 학생들을 위해 안전한 캠프로 찾아갈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진로개발원은 오는 8월 14일 소수정예 멘토링 캠프, 위캔캠프의 개최를 확정하며 전국 많은 학생들에게 학습 실무법 전달을 위한 캠프를 준비하고 있다. 개최 시작 소식과 함께 접수 조기마감을 기록하며 많은 관심을 받은 한국진로개발원의 위캔캠프는 다양한 학습 강의 컨텐츠 혜택을 비롯한 공신템 제공으로 참가 학생들을 위한 지원에 나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