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부천 문화콘텐츠 성장지원 플랫폼
▲ 사진제공= 부천 문화콘텐츠 성장지원 플랫폼

 

부천시에서 부천시에 소재하고 있는 문화콘텐츠 분야 창작자와 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한 ‘부천 문화콘텐츠 성장지원 플랫폼’ 사업의 일환으로 공모된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에 참여한 기업들이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에서 ‘부천에서 go go~’라는 기획전을 개최하고 있다. 

 

텀블벅 기획전 ‘부천에서 go go~’에는 현재 웹툰, 애니메이션, 캐릭터, 일러스트 등 다양한 분야의 프로젝트가 오픈 되었으며, 이 펀딩에 참여하는 창작자와 기업들은 펀딩을 통해 모은 후원금으로 후원자들에게 인형, 목 배게, 웹툰 단행본, 그립 톡, 장마우스 패드, 피규어 등 창의적인 다양한 굿즈 상품들을 제공하고, 남은 후원금은 직접 제작하는 웹툰, 애니메이션의 제작비 등 새로운 창작물 개발을 위한 자금으로 사용된다.

 

펀딩 프로젝트마다 후원하는 금액에 따라 창의적인 아이디어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중에서도 ‘기다려빵아’ 강아지 캐릭터 랜덤 피규어 프로젝트는 키링, 저금통, 등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 펀딩이 진행된다. 빵아의 낱개 상품은 모두 랜덤으로 발송되어 기다리는 재미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프레코스튜디오의 웹툰 스케치업 펀딩 프로젝트는 펀딩 비용에 따라 용량이 달라지마 다운로드 링크가 전달된다. 그.그.그. 웹툰의 글 작가의 신작 '너를 위한 비밀의 문' 프로젝트는 전자파 차단 스티커, 코스터 3종세트, 스마트톡 3종세트, 투명 포토카드 6종 세트를 만나볼 수 있으며, 이 펀딩 프로젝트들은 이미 목표금액을 100%이상 달성하고 더 많은 후원을 기다리는 중이다.

 

이외에도 인기 웹툰 야구팬 야덕씨 스페셜 단행본 출간 프로젝트에는 펀딩 비용에 따라 스티커, 스마트톡, 야구 싸인볼이 제공된다. 락앤터의 꿈의 수호요정 ‘몽이’는 목 베개와 쿠션을 만나볼 수 있다. 놓치기 쉬운 작은 순간들을 모아 단편 만화, 일러스트, 에세이로 수록한 '별 것 아니지만 도움이 되는' 간행본 프로젝트는 엽서세트, 포스터를 만나볼 수 있다. 이때, 얼리버드 10권 한정 2,000원 할인도 받을 수 있어 눈길을 끈다. 또한, 우리가간다 스튜디오에서 직접 제작한 단편 애니메이션 '달토끼' 제작 프로젝트는 시나리오 콘티북과 더불어 포토엽서, 에코백, 마우스 장패드의 굿즈 제공한다. 길고양이 웹툰 ‘안녕? 야옹아’의 단행본 혼자 놀이 에디션 프로젝트에는 단행본과 스티커 3종세트, 고양이 캐릭터 페이퍼 토이, 엽서 세트가 리워드로 제공하며 펀딩을 진행 중이다.

 

크라우드펀딩 참여를 통해 문화콘텐츠 창작자와 기업들의 좋은 아이디어를 현실로 구현하는데 기여하고, 창작자와 기업들은 성장하고 꿈을 실현하는 계기로 삼을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 부천시에서는 이외에도 다양한 사업을 통해 부천시 문화콘텐츠 창작자와 기업들을 지원하여 창의문화산업도시 조성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