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페어는 평소 관심있었던 육아용품을 직접 체험해 보고 구입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각종 사은품과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육아에 관심 있는 부모들이 꼭 가봐야 하는 행사로 여겨진다. 하지만 큰 규모와 다양한 혜택만큼 사전에 충분히 준비하지 못하면 그만큼 혜택을 누리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대비 방역으로 인해 변경되는 점이 많아 미리 알고 참석해야 안전하고 알찬 관람이 가능하다.

 

베페가 오는 820()부터 23()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육아 박람회 38회 베페 베이비페어를 앞두고 관람객들이 안전하면서 다양한 혜택을 놓치지 않도록 베페 베이비페어 100배 즐기기가이드를 공개했다. 베페 측에서 알려주는 관람팁을 소개한다.

 

38회 베페 베이비페어는 세이프 베페를 전시 테마로 선정한 만큼 철저한 방역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한다. 이에 입장 절차도 기존과 다르게 운영된다. 우선 출입 인원 추적을 위해 등록 시 제공되는 명찰의 바코드를 태깅해야 입출입이 가능하다. 등록도 무인등록대를 통해 진행되며, 입장 시 손소독제 사용마스크 및 위생장갑 착용열화상 카메라 체온측정을 거쳐야 입장이 가능하다.

 

안전을 위해 선착순 경품 이벤트도 등록제로 변경된다. 기존처럼 오픈 시간에 맞춰 길게 줄을 서 있을 필요 없이 사전에 등록만 하면 출입증 발급 순서대로 자동 응모돼 당일 시간 상관없이 선물배포처에서 수령할 수 있다.

 

베이비페어 하면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사은품이다. 이번 38회 베페에서도 실용적인 육아템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유모차카시트아기띠 등 부모들이 많이 찾는 육아용품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세이프 베페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823일까지 베페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을 남기고 전시회에 참석하면 추첨을 통해 총 244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현장 방문객들에게는 당일 등록순으로 웰컴기프트가 제공된다. ▲슈가부거 흡착 이유식기(20) ▲그로미미 스테인리스 보온 용기(21) ▲시크 안전벨트 애착인형(2223) 등 육아에 도움을 주는 육아 용품 총 3,000개를 제공한다.

 

온라인으로만 참여 가능한 소문 내기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베페에서 진행하는 이벤트 4개 중 하나를 선정해 SNS/맘카페나 커뮤니티 등에 공유하고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총 500명 인원에게 코엑스 1시간 무료주차권, 프라젠트라 벨리크림, 루솔 우리밀건빵+순수퐁당 퓨레 2세트, 티지엠 영유아 면봉세트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참가기업들의 육아 정보를 제공하는 무료 강좌 브랜드클래스도 진행한다. 각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노하우를 기반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스마트 살균법, 신생아 질병 감염 관리 방안, 모유 수유법, 건강 이유식 만들기 등 임신출산육아와 관련된 실용적이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클래스마다 전체 소독 및 테이블 칸막이를 설치해 안전하게 클래스를 들을 수 있도록 방역도 철저히 한다.

 

기존에 베이비페어에서 운영하던 부대시설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베페는 수유실아빠 수유실임신부 라운지를 운영하며 안전을 위해 1인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시설을 대폭 증설하고 테이블마다 칸막이를 설치한다.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통해 전시장을 온라인으로 확인해볼 수 있다. 베페 베이비페어는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그립을 통해 베페 전시회 생중계 및 육아용품을 소개하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개그맨 김인석이 알려주는 베페 이용 TIP(20), MC 딩동이 소개하는 베페 참가업체와 제품들(20), 쇼호스트 희도와 함께하는 전시장 투어(21), 육아 인플루언서 윤더우먼이 소개하는 육아제품들(22)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라이브 방송을 앞두고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베페와 그립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고 베페 홈페이지를 통해 인증하면 총 200명에게 조아뜨 짱구베개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베페 관계자는 베페 베이비페어는 많은 육아 브랜드들이 참여하는 만큼 사전에 미리 참가 기업과 혜택 등을 확인하여 위시리스트를 작성해야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며, “베페는 홈페이지 통해 참가 기업들의 모든 이벤트를 정리한 베페 베이비페어 100배 즐기기와 주요 육아용품을 살펴볼 수 있는 베페스픽을 정리해 놓았으니 사전에 미리 확인하고 참석하면 좋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