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창업자들이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선택하는 기준은 다양하다.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곳 혹은 창업 프로그램이 본인의 의도와 적절하게 맞는 곳, 매장 운영에 다양한 지원을 제공해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경우 등 많은 이유가 예비 창업자들의 선택기준이 된다.

 

하지만 이 같은 기준을 아우르는 단어를 꼽자면 바로 ‘신뢰’일 것이다. 위같은 다양한 경우들을 몸소 체험하고 경험한 사례는 곧 브랜드가 가진 창업 시스템에 대한 신뢰로 굳어진다. 전문가들은 이 신뢰를 통해 창업을 선택한다면 성공 가능성을 높이고 안정적인 사업 운영을 위한 토대를 마련할 수 있다고 말한다.

 

무인 24시 스터디카페 전문 브랜드 르하임 스터디카페 서대전네거리역점의 박세진 점주는 이 신뢰를 고스란이 전달받은 사례로 꼽힌다. 자녀가 르하임 스터디카페의 슈퍼바이저로 근무하고 있는 박세진 점주는 자녀를 통해 가장 근거리에서 무수한 르하임 스터디카페의 창업 과정을 경험해 오면서 직접 본인에게 창업을 권유했다고 전했다. 

 

가족에게 직접 창업을 권유할 정도로 직원과 본사의 신뢰가 높은 곳이라면, 점주 역시 높은 신뢰와 함께 다양한 지원을 받으며 성장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용기를 내 창업을 선택했다고 전한 르하임 스터디카페 서대전네거리역점 박세진 점주를 만나 그의 창업 스토리와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조언을 들어봤다.

 

Q. 간략한 자기 소개글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르하임 스터디카페 서대전네거리역점을 운영하고 있는 박세진 대표입니다. 평생을 대전 토박이로 살아왔고 자영업을 하다 현재 부인과 함께 서대전네거리역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Q. 스터디카페 창업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작년에 큰 수술을 받고, 몸을 추스리던 중 현재 독서실 시장이 스터디카페로 넘어가고 있다는 이야기를 듣게 됐습니다. 실제로 스터디카페를 다니면서 경찰을 준비하는 아들과 딸의 의견이었습니다. 스터디카페 시장에 대한 여러 정보를 알아보고 확인한 뒤 인건비가 들지 않고 부부가 충분히 운영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으로 다가와 창업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Q.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르하임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사실 르하임 가맹본부에 저희 딸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수술 후 회복기간 동안 앞으로 할 일에 대해 생각이 많았습니다. 딸이 예전부터 가족에게 르하임 스터디카페에 대한 장점을 이야기하며 창업 제안을 하던 것이 생각나더군요. 하지만 창업이란 것이 쉽지 않은 것을 알기에 쉽사리 결정하기 어려운 것도 사실이었습니다.

 

그러던 중 대전관평점에서 르하임 창업 설명회가 진행이 됐습니다. 매장이 궁금하기도 했고, 브리핑도 들어보고 싶어 방문했었는데 저희 동네에만 있는 개인 스터디카페의 분위기와 사뭇 달랐습니다. 게다가 임·직원분들의 자세한 창업 설명과 대전관평점 대표님의 자신 있는 운영담에 확신을 갖고 르하임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르하임 스터디카페 8가지 차별화중 가장 만족하는 차별화는 무엇인가요?

 

A. 사전예약 50% 할인 이벤트입니다. 어떤 업종으로 매장을 오픈하든 초기 운영에 있어 안정성을 가져가는 일은 쉽지 않습니다. 그런데 르하임은 SNS, 케이블TV 및 로드광고 등으로 초기 고객 유치를 위한 전폭적인 마케팅 지원을 통해 오픈에 많은 도움을 주셨습니다. 특히 사전예약 100명 이벤트가 오픈 2주 전에 마감되면서 서대전네거리역점은 오픈과 함께 많은 고객들과 함께하는 매장이 됐습니다. 또한, 너무 고맙게도 우리 100명의 고객들의 입소문으로 점점 방문해 주시는 고객님들이 늘고 있습니다. 이에 너무 감사함을 가지며 긴장을 놓치지 않고 더욱 청결과 방역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Q. 오픈 준비 기간 중 르하임 가맹본부에 고마웠던 점은 무엇이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르하임 가맹본부 임직원분들께서 공사부터 오픈까지 모든 것을 신경써주었고, 운영노하우, 시스템이용방법 등 세심하게 코치해주어 고맙단 말을 하고 싶습니다. 50대 은퇴시기에 새로운 사업에 도전한다는 것이 쉽지 않은데, 사업설명회를 통해 확신을 주신 르하임 김유진 이사님과 대전관평점 대표님께 감사 인사드립니다.

 

Q. 앞으로 운영 계획과 예비 창업주분들께 간략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A. 요즘 코로나로 인해 걱정이 많지만 저희 매장은 철저한 방역과 청결을 통해 코로나로부터 안전한 매장이 될 수 있게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그로인해 저희 매장을 이용해 주시는 고객분들이 안전한 공간에서 원하는 목표와 꿈을 달성할 수 있도록 좋은 환경을 만들겠습니다. 또한 스터디카페 창업을 원하시는 예비 창업주분들께서는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가맹본부와 함께 하면서 내 매장과 고객관리에 집중하신다면 분명 성공적인 창업을 할 수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한편, 가맹점만을 위한 마케팅 홍보 방안의 지속적인 지원과 연구·개발을 통해 스터디카페 업계 1위의 자리를 지키고있는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8월 남양주도농점을 비롯해 철저한 방역과 함께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하며, 오는 9월 또한 명일역점, 부천옥길점, 제주시청점, 부산사상점 등 전국의 많은 가맹점이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자세한 문의는 르하임 스터디카페 홈페이지 또는 가맹본부를 통해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