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_한눈에조직도
 ▲사진제공_한눈에조직도

현재 전 세계 이슈인 코로나19에 더욱이 조심해야 하는 상황이다. 특히, 최근 9시 뉴스에서 코로나가 빠르게 확산되는 원인 중에 하나가 카페나 사람들이 모여 있는 에어컨 필터 안의 공기들이 사람들이 내 쉬는 이산화탄소와 썩여 다시 배출이 되어 그 공기층 중에서 사람들이 그 공기를 마셔 다시 감염이 된다는 사실에 불안감이 높아졌다. 

 

이러한 가운데 경주시청에 ‘한눈에 조직도’이 민원인 불안감을 해소시켜주고 있다. 비대면 민원안내 시스템인 ‘한눈에 조직도’는 비대면으로 기존 보다 빠르게 민원인들에게 정확하게 서비스를 해 줄 수 있다.

 

또한 관리자 측면에서도 '한눈에 조직도' 솔루션은 내부 행정시스템 및 인사정보시스템의 정보를 하나로 통합 해 행정기관 내 관계자가 좀 더 수월하게 열람이 가능하다. 관리자를 통해 새로운 인사 변경 및 조직 변경에 대한 사항을 단 시간 내 에 반영 및 적용이 가능토록 설계 됐다. 이를 통해 적절한 행정서비스가 필요한 민원인들은 언제나 좀 더 빠르게 최신 정보로 업데이트 된 지방자치단체의 조직 인사정보를 통해서 적절한 안내와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것이다.

 

'한눈에 조직도'는 (주)차세대아이씨티융합센터에서 개발 했으며, 현재는 시 · 군·구청 등 공기관에 납품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주)차세대ICT융합센터 최승환 대표는 “한눈에 조직도’는 각 행정기관에 설치되는 터치형 디스플레이장치를 통해서 행정정보 시스템이 연동되어 있는 어디서든 확인이 가능하며, 디스플레이장치를 직접 제조하여 주변 환경에 따라서 디지털 사이니지, 터치스크린, 키오스크 형태 등 다양한 방식으로도 제작이 가능하다. 이러한 멀티 스크린을 이용해 비대면으로 민원의 처리를 하는 방법으로 코로나19를 예방 할 수 있는 방법이 되겠다”고 전달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