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지영
  © 장지영

업계 20년차 김은희(前 에미레이트항공 승무원, 前 전문직 통역공무원, 現 외항사 채용면접관, 現 항공서비스학과 겸임교수)대표가 이끄는 BCCA 승무원학원은 세계 60여개 항공사에 1,500여명에 달하는 스튜어디스, 스튜어드 합격생(중동, 유럽, 아시아 등)을 배출해오고 있다. BCCA는 1대1 프리미엄 과외식수업, 소수그룹수업을 결합해 운영해오고 있는 면접 학원이다.

 

이론 주입식강의가 아닌 실전 면접실기에 특화된 커리큘럼 덕에 국내외 항공사 뿐 아니라 공항지상직, 주한 외국대사관, 세계 굴지의 호텔 체인 등을 아우르는 합격생들을 배출해오고 있는데 코로나19 여파에도 1대1 수업을 주로 하는 덕에 쉼없이 지원자들을 교육해오 있다. 

 

최근 에미레이트 항공이 발표한 21년 여름까지 팬데믹 이전 상황으로 전 노선 정상화실현 목표에 발맞춰 평소 일반인들이 접하기 쉽지않은 외국항공사와 외항사승무원의 세계에 대해 외항사면접 입문자를 위해 소개하는 9월의 BCCA 쇼케이스를 진행, 중동최대 풀서비스 항공사인 에미레이트항공과 5성급 서비스로 명성이 자자한 카타르항공의 전현직 승무원을 초청해 각 항공사를 소개하는 시간을 갖는다고 31일 밝혔다. 

 

현재 학원생들은 팬데믹 이전보다 긴 호흡으로 다양한 항공사의 차기 채용을 차분히 대비하고 있는데 1대1 코칭, 소수그룹 영한인터뷰, 메이크업헤어, 전현직승무원 초청특강 등에 매진하고 있다. 특히 쇼케이스 행사는 다양한 항공사출신 전현직 승무원을 초청해 면접절차 및 선호 이미지 등 심층분석하고 승무원합격 스펙, 최신 채용정보, 해외취업 등등 설명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한다. 

 

BCCA는 지난 16년간 세계 60여개 항공사에 합격생을 배출하며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쇼케이스와 같은 전현직승무원 초청행사를 연속 진행함으로써 학원생들의 사기진작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전한다.

 

BCCA는 단순히 승무원양성학원 뿐 아니라 해외항공사를 직접 방문, 채용기회를 발굴해 한국 내 면접대행을 통해 현재까지 카타르항공, 에어아라비아, 알리탈리아 등의 한국 내 채용을 김은희 대표가 직접 성사시킨 풍부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16년간 선택과 집중에 힘입어 BCCA 승무원학원은 외항사승무원 양성전문으로 광고위주가 아니 오직 실력으로 승부한다는 학원이념을 지켜가고 있으며, 합격생들의 승무원학원추천 입소문이 활발한 것이 특징이다. 2005년 개원 이후 항공승무원 뿐만 아니라 공항지상직, 특급호텔 및 리조트, 국내외 기업체, 항공서비스학과, 항공운항과 입시 등에 합격생을 배출해 다양한 연령대의 남녀학생들이 수강 중이며, 서울고용노동청에 등록된 정식 해외취업 알선기관이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