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장기화에 ‘언택트’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재택 근무제도를 선택하는 기업 및 개인들이 늘고 있다. 말 그대로 코로나19 이후 ‘디지털전환’ 이라는 새로운 ‘산업혁명’이 일어난 것이다. 

 

이러한 추세에 기업간 원격회의 등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이 자연스럽게 증가했으며, 글로벌 의사소통 또한 예외가 아니다. 기업은 이전보다 글로벌 역량을 갖춘 인재를 더 많이 필요로 하고 있다. 동시에 기업들은 기존의 토익 등 시험 위주의 어학자격증보다 실제 업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영어구사력을 발휘할 수 있는 인재를 찾기 위한 새로운 어학평가 자격증에 눈을 돌리고 있다.

 

최근에 많은 기업에서 각광받고 있는 어학자격증이 ‘ITT 통번역’ 자격증이다. ITT 통번역 자격증은 ‘국제통번역협회(IITA)’에서 주관 시행하는 어학자격증으로 능통한 리스닝/스피킹 능력은 통역방식으로, 능숙한 리딩/라이팅 능력은 번역방식을 차용하여 어학 구사력을 평가하는 가장 실용적인 외국어구사력평가 자격증이다. 

 

방위사업청, 한국영화진흥위원회, 한국저작권위원회등과 같은 공기업과 현대 로템, 한국투자증권, 포스코엔지니어링 등 2000여개의 기업에서 ITT 통번역 자격증을 공채우대 자격증으로 반영한다. 또한 승진 및 인사 고과 자료로도 활용하고 있어 취업준비생과 직장인들에게 특히 주목 받고 있는 자격증이다.

 

현재 ‘타임스통번역교육원’은 통번역대학원 수업방식을 압축하여 실무 통번역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ITT 통번역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타임스통번역교육원은 ITT 시험위원회와 국내 최초로 업무 협약을 맺어 ITT 통번역 자격증 발급 과정을 운영하며 ITT 통번역 교육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왔다. 

 

ITT 통번역 교육과정은 기업체 수요 조사를 통해 개발한 현장 실무중심 통번역 교육 프로그램으로 ITT 통번역 자격증 단기 취득 100% 가능하여 취업, 이직, 통번역 프리랜서를 목표를 하는 사람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교육과정은 70% 이상을 실무 실습으로 수업을 진행하며 자연스럽게 영어 스피킹, 리스닝, 리딩, 라이팅 전반을 고루 훈련할 수 있게 될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실무 배경지식도 터득하게 되어 비즈니스 직무에 특화되어 있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타임스통번역교육원의 강사진은 통번역대학원 출신으로 현직 통번역사로 활동 중인 베테랑 실무진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배경지식을 바탕으로 수업에서 현장감 있는 통번역 내용과 표현을 다양하게 지도하고 있다. 

 

수강생들은 프리젠테이션 실습과정을 통해 통번역 현장감을 익힐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연스럽게 실무감각 및 영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이러한 ITT 통번역 수업은 글로벌 업무를 수월하게 수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빠른 기간 내에 현장 업무 적응이 가능하여 실질적인 영어 실력을 발휘하기에 적합하다.

 

그 동안 타임스통번역교육원 ITT 통번역 과정은 오프라인 과정으로만 운영되어왔다. 그러나 코로라 19 사태로 비대면 수업에 대한 요구가 커짐에 따라 실시간 온라인수업도 개강하게 되었다. ZOOM을 활용한 실시간 온라인수업은 온라인수업의 단점을 최소화하고 오프라인수업의 장점을 극대화 시킬 수 있다.

 

타임스통번역 관계자는 “온라인수업의 장점인 시공간의 제약, 수강료 절약을 통해 많은 수강생들이 통번역을 익히고 ITT 통번역 자격증까지 단기로 취득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 장점인 실시간 상호소통 수업으로 실무중심의 다양한 스킬을 익힐 수 있다"고 전했다. 

 

실시간 온라인 통번역수업과 별도로 기존 오프라인 통번역 수업도 개강 예정으로 온/오프라인 수업 선택도 가능하다. 

 

현재 타임스통번역교육원에서는 9월 수강생을 모집 중이며, 무료입학시험(Level Test)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입학테스트도 비대면 원칙에 따라 이메일로 볼 수 있다. 신청과 자세한 상담문의는 타임스테솔통번역교육원 홈페이지 및 전화 문의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