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치매예방교육 디지털을 입다, 케어엔젤에 스마트 원격 시니어 교육 솔루션 접목

 ▲사진_와이에스콘텐츠-링크플로우 ‘시니어 디지털 콘텐츠 사업’ 업무협약식
 ▲사진_와이에스콘텐츠-링크플로우 ‘시니어 디지털 콘텐츠 사업’ 업무협약식

지난 9일, 서울시/고용노동부 예비사회적기업 ㈜와이에스콘텐츠와 ㈜링크플로우가 ‘시니어 디지털 콘텐츠 사업’을 위해 손을 잡았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시니어 및 치매예방교육 업계는 물론 업계 종사자(요양보호사)를 위한 디지털 솔루션 사용이 확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협약에 따라 양 사는 와이에스콘텐츠가 개발한 치매예방프로그램 ‘케어엔젤’에 링크플로우의 ‘스마트 원격 시니어 교육 솔루션’을 접목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마트 원격 시니어 교육 솔루션은 링크플로우에서 개발한 웨어러블 기기 ‘FITT360(핏 360)’과 ‘NEXX360(넥스360)’를 통해 구현된다.

 

와이에스콘텐츠는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언택트 시대가 도래한 현재, 수요에 대한 발 빠른 대응으로 주목받고 있다. 와이에스콘텐츠 산하 30개 지사를 통해 해당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으로 전국 주요 시/군을 거점으로 빠르게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양 사는 차기 솔루션 ‘시니어 데일리 맞춤 케어’도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요양보호사 및 생활지도사의 방문 케어 시, 해당 웨어러블 기기를 착용해 어르신에 대한 섬세한 케어와 동시에 수급 어르신이 착용하고 생활할 때 주변 상황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최근 정기구독 형태의 ‘시니어 인지교육꾸러미’를 출시한 와이에스콘텐츠는 자가 치매예방 프로그램 ‘케어엔젤’과 함께 비대면 시니어 인지교육 서비스를 확대에 힘을 쏟고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