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교육원 ‘탑에듀’에서는 8급 간호직공무원 시험 대비반을 선보여 눈길을 끈다. 탑에듀 0원합격반은 2021년도 간호직공무원 시험 합격 시 수강료를 100% 환급해주는 혜택을 제공해 확실한 학습 동기를 부여하고 있다.

 

간호직은 9급이 아닌 8급부터 시작하는 직렬로서, 일선 보건소나 국공립 병원 및 시립병원 등에서 근무한다. 병원 임상 경력을 요구하지 않으며, 간호사 및 조산사 면허만 소지해도 응시할 수 있다. 서울시를 제외한 지역들은 거주지 제한 규정에 따라 응시해야 한다.

 

정부에서는 출산 및 치매, 요양 등의 건강 복지 사각지대를 없애기 위한 핵심 인력으로 간호직공무원을 적극 활용할 방침이며, 이에 최근 몇 년간 8급 간호직공무원 채용인원은 급증하는 추세다.

 

탑에듀 간호직공무원 인강의 특징은 철저히 시험 위주라는 점이다. 이론과 기출을 융화하여 최적의 합격 루트로 이끌어 주며, 전문 강사진의 밀도 높은 해설로 초시생도 쉽게 입문할 수 있다.

 

무제한 모의테스트 기능은 탑에듀만의 학습 컨텐츠로 정평이 나 있다. 과목별 핵심문제를 추려 실제 시험과 유사한 환경에서 무제한 시험에 응시할 수 있으며, 틀린 문제는 오답노트로 저장돼 취약한 부분을 단번에 파악할 수 있다. 

 

또한, 2021년도 간호직공무원 시험에 최종 합격할 경우 수강료 전액을 돌려주는 환급 혜택과 불합격 시 2022년 시험일까지 무료 연장하는 혜택도 준비돼 있다.

 

탑에듀 관계자는 “간호직공무원 시험과목은 서울시와 서울 외 지역이 차이가 있다. 본원에서는 양쪽 모두 준비할 수 있는 패키지를 구성해 학습자의 선택 폭을 넓혔다”고 전했다. 이어 “채용인원 증원으로 경쟁률과 커트라인이 내려가 지금보다 좋은 기회는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탑에듀는 8급 간호직공무원 외에 소방공무원, 경찰공무원, 계리직공무원, 공인노무사, 감정평가사 등 다양한 강의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