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소비자들은 제품이나 업체의 홈페이지보다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의 SNS를 통해 제품의 정보를 파악하는 소비 유형이 두드러진다.

 

이에 소상공인들은 믿을 수 있는 마케팅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제품 판매에 가장 중요한 요인 중 하나가 됐다.

 

이에 블로그 체험단 서비스 플랫폼인 ‘티블(Tble)’을 통해 배송, 방문, 기자단, 등 다양한 유형의 아이템들을 블로거들이 직접 선택해 참여할 수 있어 보다 적극적인 후기글을 통해 소상공인과 블로거 모두가 만족하는 플랫폼을 제공해 주목받고 있다.

 

티블은 종합 광고 에이전시 주식회사 트렌디스가 지난해 론칭한 플랫폼으로 기존의 체험단들과 달리 보고서 시스템이 적용돼 체험단이 진행된 후 체계적인 보고서가 제공된다. 덕분에 진행된 캠페인의 과정, 현황, 결과 등이 자세히 안내돼 의뢰인들의 만족도가 높다.

 

특히 티블의 배송형 체험단은 기존 매장으로 직접 방문하는 체험단과는 다르게 업체 측에서 배송해주는 제품을 받은 후 리뷰를 작성해주는 체험단으로, 현재 최대 등록 가능한 캠페인 수를 달성한 만큼 큰 업체와 블로거 모두에게서 인기를 끌고 있다.

 

보통 다른 체험단의 경우 신청 후 선정이 되기까지 대기하는 시간이 있다. 하지만 티블은 캠페인 시작 후 선정일까지 기다릴 필요 없이 모집이 시작된 날부터 상시 선정을 진행하고 있어 선정이 되면 바로 체험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모집 예정인 체험을 미리 공개하고 있으며, 오픈 예정 캠페인을 찜하는 기능, 카카오톡 알림 등의 기능이 리뉴얼돼 체험하는 블로거들을 위한 편의성이 두드러진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