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선물세트 할인, 사은품 증정 등 이벤트 마련

▲ BC카드
▲ BC카드

[공감신문] 염보라 기자=카드업계가 추석 마케팅에 돌입했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로 이동을 자제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조성된 만큼, 온라인쇼핑몰 할인 행사 또는 '집콕(집에만 있는)'족을 겨낭한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내세운 점이 눈길을 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BC·하나·현대카드는 온라인몰 추석 선물세트 할인 이벤트에 방점을 찍었다.

BC카드는 오는 27일까지 G마켓·옥션 내 추석 선물 품목에 대해 ‘1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할인 쿠폰은 ID당 매일 2회까지 받을 수 있고 당일 결제 시 사용 가능하다. SSG닷컴에서는 18일까지, CJ몰에서는 27일까지, GS샵에서는 18·25일에 한해 할인 혜택을 준다. 

 

18일부터 내달 4일까지 전 가맹점 2~3개월 무이자할부도 실시한다. 전월 실적과 상관없이 5만원 이상 결제 시 이용 가능하다.

 

하나카드는 최근 뜨고 있는 온라인쇼핑몰 마켓컬리·정원e샵·오늘회와 손잡고 할인 이벤트를 마련했다. 페이코를 통한 온라인 간편결제 시엔 청년떡집·설로인·모도리에서 20~2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세계면세점·11번·위메프·쿠팡에서도 추석 이벤트를 준비했다. 일례로 신세계면세점에서는 이달 말까지 30/60/120만원 이상 결제 시 1만5000/3만/12만원 할인을, 11번가에서는 오는 20일까지 LG브랜드위크 기획전 제품 1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7%할인(10만원 내) 혜택을 준다. 

현대카드는 추석을 맞아 14~20일 요일별로 지정된 온라인쇼핑몰에서 50% M포인트 결제와 재적립 혜택, 경품 이벤트 등을 제공하는 'M포인트위크 05' 이벤트를 실시 중이다. 이벤트에 참여하는 온라인쇼핑몰은 GS샵·티몬·H몰·인터파크쇼핑·지마켓·옥션·CJ몰이다. 매일 선착순 1000명에게는 사용한 M포인트의 절반을 돌려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기간 내 누적 1만 M포인트 이상을 사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도 마련했다. 아이패드 프로4세대, 에어팟 프로 등을 준비했다. 회사 관계자는 "1만 M포인트 이상을 사용한 횟수가 많을수록 이벤트에 당첨될 확률이 높다"고 귀띔했다.

 

▲ 하나카드
▲ 하나카드

신한카드와 삼성카드는 온·오프라인을 병행해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신한카드는 이마트에서 오는 19일부터 내달 1일까지 신선·가공·생활세트 구매 시 구매 물품에 따라 최대 40% 할인 또는 이용 금액대별로 상품권을 증정한다.

홈플러스에서는 내달 2일까지 오프라인 대형매장을 대상으로 추석 선물세트 최대 30% 현장할인과 추가 상품권 증정 이벤트를, 온라인몰을 대상으로 할인 쿠폰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AK플라자에서는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전 점포를 대상으로 이용금액별로 AK상품권을 준다.

 

쿠팡·G마켓·G9·SSG닷컴과 자사 온라인 직영 쇼핑몰인 '올댓쇼핑'을 통해서도 추석 맞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올댓쇼핑에서는 추석 선물세트 특가 기획전을 마련했으며, 매일 오전 10시 모바일 앱을 통해 생필품·소형가전·건강식품 등을 최대 50% 할인해주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삼성카드는 내달 1일까지 전국 이마트(온라인몰 포함)와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삼성카드로 추석 선물세트 구매 시 결제금액에 따라 최대 50만원까지 신세계상품권 또는 할인 혜택을 주는 행사를 마련했다. 인기 선물세트 구매 시 최대 40% 할인도 제공한다.

 

전국 홈플러스·홈플러스익스프레스와 롯데마트· VIC마켓에서도 삼성카드로 추석 선물세트 예약 시 결제금액에 따른 상품권 증정 또는 할인 혜택을 준다. 해당 유통사의 온라인몰에서도 동일하게 진행한다.

자사 온라인 쇼핑몰인 '삼성카드 쇼핑'에서는 오는 24일까지 추석 상품 기획전 '미(美).리.추.석'을 실시한다. 삼성카드 회원가로 정육·과일·농산물 등 상품과 선물세트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한 상품을 5~10개 이상 대량 구매 시 특별 할인도 제공한다.

 

▲ NH농협카드
▲ NH농협카드

NH농협카드는 '집콕'족을 공략한 '추석에도 슬기로운 집콕생활!' 이벤트를 마련했다. 내달 31일까지 NH농협 개인 신용·체크 합산 이용금액이 50만원 이상일 경우 추첨을 통해 경품 또는 캐시백을 제공하는 내용이다.

경품으로는 1등 파라오 2 브레인 안마의자(1명), 2등 75인치 TV(2명), 3등 LG LED 프라엘마스크(3명), 캐시백 3만원(200명), 캐시백 1만원(500명) 등을 준비했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국내 가맹점 이용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인 만큼 코로나19로 침체된 내수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