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의뢰고객의 대다수는 제작 진행시 선불결제 방식에 대해 가장 큰 불만족을 느끼는 것으로 알려졌다.

 

일반적으로 홈페이지 제작시에는 계약금, 착수금, 중도금, 잔금 등으로 여러차례에 나누어 선납결제하는 방식인데, 이 과정에서 번거로움을 우선 경험하게 된다.

 

또한 완성 단계전까지 결제금의 일부를 납부한채 일을 진행하다보니 원하는 결과물을 돌려 받을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한 불안감마저 생기게 된다.

 

고객들은 이러한 결제 구조의 불합리함을 이유로 제작 진행 전에 결제 방식의 계약상의 변경을 요구하지만 대부분의 홈페이지 제작업체는 관행을 이유로 기존의 계약방식을 고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후불튜닝에서는 고도몰 5 튜닝 업계에서 분납 및 선납결제 방식을 없애고 추가 수정까지 프로젝트가 최종적으로 마무리 되는 시점에 결제하는 '100% 후지급 결제'를 진행하여 고도몰 회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있다.

 

종합 광고 브랜드인 폼 엔터테인먼트 신재욱 본부장은 "여러 제작업체를 통해 일을 진행해봤지만 이런식의 결제구조로 계약하고 일을 진행하는 곳은 처음본다. 고객의 입장에서는 더할나위 없이 좋은 계약 조건이다보니 제작 전부터 우려감보단 기대감을 갖게 되었고, 만족스런 개발결과물까지 잘 받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