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행 실내공기질 관리법에 따른 라돈 관리 기준은 2018년 1월 이후 사업 승인된 아파트는 200Bq/m³, 2019년 7월 이후 사업 승인된 아파트는 148Bq/m³이 각각 적용된다. 올해 6월부터 아파트 및 공동주택을 건설하는 업체는 건축자재에 라돈을 방출하는 라듐 함량이 얼마나 포함돼 있는지를 측정하고 사용해야 한다.

 

매트리스나 베개처럼 매일, 최소 6시간 이상 사용하는 제품에 라돈이 함유되어 있다면 흡수된 라돈이 반감기를 거쳐 채 사라지기도 전에 계속해서 방사선에 노출되는 악순환이 반복되므로 위험성이 높다. 아파트 젠다이나 대리석에서 방출되는 라돈 역시 일상생활과 밀접하게 접촉하고 있기 때문에 위험하기는 매한가지다.

 

이렇게 아파트 젠다이나 대리석에서 방출되는 라돈은 환기보다 베터라이프에서 출시한 라돈차단제가 도움이 될 수 있다.

 

베터라이프 차단제는 라돈이 많이 방출되는 대리석과 대리석을 가공한 가구, 제품 등에 도포하여 겉면을 코팅, 라돈을 차단할 수 있는 제품으로, 코팅할 겉면을 클리너를 이용해 닦아준 뒤 코팅 타월에 차단제를 묻혀 고루 도포한 후 기다리기만 하면 라돈 차단 코팅이 완성되는 스마트한 상품이다.

 

적은 양으로도 욕실 젠다이, 현관, 싱크대 상판 등 대리석으로 된 여러가지 제품 어디에나 시공이 가능하며 전문 시공업체를 부르지 않아도 누구나 코팅시공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편리함과 간단함, 가성비까지 모두 갖추어 소비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라돈차단제 ‘라돈실드’는 차단제, 클리너 외 작업도구들과 패키지로 판매 중이며, 구매는 베터라이프 온라인 쇼핑몰 ‘베터하우스’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