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디자이너 컨템포러리 브랜드 송지오옴므(대표 송재우)가 영화감독 팀 버튼과의 협업을 통하여 20FW 나이트메어(Nightmare)' 컬렉션을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송지오와 팀 버튼의 콜라보레이션은 하이패션 브랜드와 팀 버튼의 최초 협업 사례라는 점에서 패션과 영화 팬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이전 송지오의 과거 디즈니 콜라보레이션이 이례적인 완판 행진을 이어갔듯 이번 컬렉션 역시 공개 직후 기록적인 판매 추이를 보이며 송지오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에 대한 인기를 고조시키고 있다.

 

송지오 x 팀버튼 ‘나이트메어’컬렉션은 팀 버튼의 대표작인 스탑모션 애니메이션 ‘팀 버튼의 크리스마스 악몽(Tim Burton's The Nightmare Before Christmas, 1993)을 모티브로 제작되었다. 영화의 아이코닉한 캐릭터 잭, 샐리, 우기부기 등을 디자이너 송지오가 유화, 펜화 등으로 재해석한 아트워크를 의상에 담았다

 
 

후드와 티셔츠, 니트와 가디건 총 9개 제품이 발매되었으며 송지오의 콜라보레이션 컬렉션 최초로 액세서리 품목인 스카프와 볼캡을 구성했다.

 

10월 8일 공개된 송지오x팀버튼 ‘나이트메어’ 컬렉션은 송지오 전국 백화점 매장,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