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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혼정보회사듀오, ‘함께마시는술’(66.3%)의선호도가 ‘혼술’(33.7%)보다 2배높아

이다견 | 기사입력 2020/10/17 [14:46]

결혼정보회사듀오, ‘함께마시는술’(66.3%)의선호도가 ‘혼술’(33.7%)보다 2배높아

이다견 | 입력 : 2020/10/17 [14:46]

▲ 사진제공= 듀오     ©

 

코로나19 발생 이후 미혼남녀의 혼밥 횟수가 증가한 것을 지난 13 발표한 ‘혼밥 라이프’ 편을 통해 확인했다그렇다면 위드 코로나 시대인 지금미혼남녀의 음주생활에는 어떤 변화가 찾아 왔을까.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 박수경) 지난 9 23일부터 25일까지 2030 미혼남녀  300( 150 150) 대상으로 ‘코로나 시대의 나홀로 식생활 라이프 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앞서 공개한 ‘혼밥 라이프’ 편에 이어 15일에 ‘혼술 라이프’ 편을 발표했다.

결혼정보회사 듀오 조사 결과미혼남녀는 혼밥을 선호했던 것과 달리 술은 함께 마시길 원했다.

지난 ‘혼밥 라이프’ 설문에서는 혼밥이 함께 먹는 밥보다 좋다는 결과(혼밥이 좋다 58.7%, 사람들과의 식사가 좋다 41.3%) 나왔다하지만 술은 달랐다. ‘사람들과 함께하는 술자리가 좋다 의견이 66.3%, ‘혼술이 좋다’(33.7%) 답변보다  2배가량 많았다.

그래서인지 코로나19 발생 이후 미혼남녀의 일주일 평균 혼술 횟수는 0.17 감소( 0.29 0.05 감소) 것으로 집계됐다다만 연령대별로 차이를 보였다. 20대의 혼술은 줄어든 반면 30대는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그대로다라는답변을제외하면, 20대는 ‘줄었다’(26.7%), 30대는 ‘늘었다’(25.5%)는응답이가장많았다평균적으로 20대의혼술횟수는주 0.56회감소했고, 30대는주 0.07회증가했다혼술이 ‘늘었다고답한응답자(20 12.9%, 30 25.5%)에한하면, 20대는주 2.4, 30대는주 3.4회의혼술이증가한것으로나타났다.

전체로 살펴보면 코로나19 발생 이후 혼술이 ‘늘었다 응답자는 20.7%였으며이들은 코로나 발생 전보다 혼자 일주일에 평균 3.16회의 술을  마셨다결혼정보회사 듀오 설문에 참여한 남성은  3.14여성은  3.18회의 혼술이 늘어났다.

혼술을 하는 이유(복수 응답) ‘간단히 마실  있어서’(35.0%), ‘혼자 마시는 것이 편해서’(30.3%)였다. ‘코로나 감염 우려’(23.0%), ‘사회적 거리두기’(21.0%) 때문에 혼술한다는 코로나 관련 항목도 많은 선택을 받았다. ‘술값안주값을 아낄  있어서’(12.3%), ‘생각 정리를   있어서’(11.7%)라는 의견도 있었다.

혼술할때의안주(복수응답)로는 ‘배달포장음식’(46.0%)의선호도가가장높았다이어 ‘편의점음식’(28.3%), ‘간단한스낵건어물’(28.0%), ‘집에서직접한요리’(16.3%), ‘온라인에서구매한간편식냉동식품’(12.3%), ‘대형마트의즉석식품’(8.3%) 순이었다.

한편혼술에대한선호도는 30(39.7%) 20(24.1%)보다남성(38.7%)이여성(28.7%)보다높은경향을보였다.

결혼정보업체 듀오 홍보팀 이유민 사원은 “혼자 술을 마시면 외로움이 증폭되어 술은 사람들과 어울려 마시길 원하는  같다, “코로나로 인해 혼자가 익숙해진 지금술은 함께 마시고 싶다는 결과에 사람들이 ‘함께라는 즐거움 완전히 잊어버리진 않은  같아 안심이다빨리 코로나19 종식돼  함께 편하게 술잔을 기울이며 이야기 나누는 날이 오길 바란다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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