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 없던 코로나19 확산으로 일상에서 많은 부분이 변화되고 있다. 특히 쇼핑분야는 기존의 오프라인 쇼핑에서 온라인 쇼핑으로 대체가 용이해 가장 큰 변화를 이루고 있는 상태다. 

 

이에 대구의 대규모 쇼핑타운 성서아울렛타운은 매장방문을 하지 않고도 아울렛의 다양한 품목을 구매할 수 있도록 온라인스토어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

 

성서아울렛타운은 대구 호림동 내 대규모로 조성된 종합 패션 아울렛으로, 약 100여개의 의류 브랜드들과 다양한 업종의 부대시설이 들어서 있는 대표적인 대구 쇼핑타운이다. 이 성서아울렛타운은 코로나19 속에서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입점 브랜드들의 시너지효과가 더해지며 꾸준한 방문객들을 모아왔다. 

 

6월에는 대한민국 동행세일을 통해 고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하고 입점 브랜드의 매출증대에도 도움을 주기도 했다.

 

이 성서아울렛타운은 금번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성서아울렛타운 공식 온라인스토어를 오픈함으로써 방문 없이도 주요 브랜드들의 상품들을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했으며, 대구 외 지역 소비자들도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취급 품목도 스포츠의류부터 골프웨어, 운동화, 셔츠, 정장 등 다양하며 저렴한 가격으로 책정되어 언택트 소비가 자리잡은 현 상황에서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스토어 운영 과정에서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도 준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성서아울렛타운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완화되면서 직접 방문하시는 고객들은 점차 늘고 있지만 여전히 방문이 힘든 분들도 많아 이 온라인스토어가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오프라인 매장의 인기품목들을 동시에 온라인에도 안내하여 온라인, 오프라인 모두 활발하게 운영토록 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