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국 영화의 장르가 다양해 지면서 좀비나 괴물 등 여러 가지 캐릭터 분장이 등장하고 있다. 그로 인해 특수분장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학생들은 특수분장 교육에 대해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기수의 발전 대비 교육에서는 오히려 후퇴하고 있는데 최근 미국 헐리우드의 특수분장 기술 도입과 한국 영화에서 사용되는 방식을 함께 접목하여 실용적인 교육을 하는 곳이 있어 화제다.

 

더큐브 아카데미 특수분장반을 담당하고 있는 최주형 실장은 “최근 헐리우드 좀비 특수분장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한국형 <k-좀비>가 인기를 얻고 있다. 한국형 좀비는 서양의 과한 좀비 분장과는 다르게 현실적이면서도 세밀한 분장이 강점이다.

 

앞으로 점점 다양한 한국형 좀비 영화,드라마들이 나올 예정이라 <k-좀비>에 대한 인기가 쉽게 사라지지 않을 거라 생각한다. 더큐브 아카데미에서 진행하는 특수분장반에서는 디테일한 한국형 좀비분장 뿐만 아니라 다양한 최신식 특수분장 기술을 모두 배울 수 있다”고 말했다.

 

영화나 드라마 등에서 사용되는 진짜 특수분장은 어떤 것인지에 대해 알아 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마련된다. 더큐브가 주최하는 <제1회 특수분장의 모든 것> 세미나는 압구정 CGV 1관에서 진행이 되며 흥미롭고 신기한 특수분장 현장 이야기를 더큐브 아카데미 최주형 실장이 진행하며 특수분장과 애니메트로닉스(기계장치)에 대한 설명을 대경대학교 장은혜 교수가, 특수분장의 모든 범주에 대한 설명을 특수분장회사 쏘아트 소지훈 대표가 진행할 예정이다.

 

전체 좌석이 매진되었음에도 추가 문의가 많아 더 큰 관으로 장소를 옮기고 추가 인원을 모집 중이다. 특수분장에 대해 관심 있으신 분들은로 문의 주시거나 전화 하면 세미나에 대해서 더 세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더큐브 아카데미는 시간제 강사가 아닌 전문 특수분장 강사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년간의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현장실습, 1:1 맞춤 컨설팅, 다양한 노하우 등 수준 높은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더큐브 아카데미는 특수분장 전문 학원으로 특수분장 회사와 같은 랩실, 각종 장비 및 소품, 현장에서 실제로 사용하는 분장 도구 사용 등 현장 밀착형 수업을 제공하고 있어 대학 입시부터 취업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교육 및 시설을 경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