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추워지면 가장 걱정이 되는 것은 감기, 독감이다. 감기 예방을 위해서는 적절한 실내 온도와 습도 유지가 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온종일 난방을 틀어 두기에는 경제적으로 부담이 될 수밖에 없다. 

 

이에 난방비 부담을 줄여주면서 쾌적한 수면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전기매트, 전기장판, 전기요 같은 발열매트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미 난방 시장에서는 다양한 발열매트가 나오면서 시장선점을 하기 시작하였는데 기존의 흔한 전기장판의 모습이 아닌 신소재, 신기술을 탑재한 제품들이 출시하기 시작하면서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2020년 차별화를 둔 새롭게 출시한 탄소매트 및 온수매트를 소개한다.

 

친환경 공법으로 수작업 되어 제작한 ‘닥터나인 탄소매트’는 불이 붙지 않는 탄소섬유실을 열선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화재에 강하다. 환경부에서 권고하는 라돈 기준치보다 훨씬 낮은 수치와 전자파 5중 완벽차단 시스템으로 전자파 방출이 되지 않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향균 처리된 매트 겉 커버로 유해물질이 불검출되었으며, 물세탁이 가능한 전기매트이기 때문에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눕스 온수매트’는 세탁 및 마찰 견뢰도 테스트를 완료 받은 전기요로 더욱 쾌적하게 관리할 수 있다. 알러지 방지 원단을 사용하여 자극 없이 부드러우며, 국내 라돈 기준치보다 훨씬 낮은 수치는 물론 전자파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12가지 자가진단으로 화재방지, 과열방지는 물론 고장으로 쉬는 상태가 되거나 착오에 의한 무제한 루프 상태가 되는 것을 경고음으로 알려주기 때문에 안전한 사용이 가능하다.

 

때 이른 추위로 난방매트, 발열매트 같은 온열 제품의 매출이 높게 나타나고 있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기술력이 더 업그레이드된 난방매트, 온열매트가 출시되었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기능의 제품들을 꼼꼼히 따져보고 구매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