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미지제공 : BCCA승무원학원
▲ 이미지제공 : BCCA승무원학원

BCCA는 다소 생소한 외국항공사를 소개하기 위해 매월 학원 출신의 전현직 객실승무원을 초청해 특강을 개최하고 있다.

 

오는 11월 14일 중동 최대 규모의 에미레이트 항공과 중동지역 유일한 5성 항공사인 카타르항공 현직 승무원을 초청해 지원부터 면접 그리고 입사과정, 또한 현지생활 및 해당항공사 승무원 이미지에 대해 집중 파헤쳐 보는 특강을 학원생을 대상으로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업계 20년 차 김은희(前 에미레이트 항공 승무원, 前 전문직 통역 공무원, 現 외항사 채용면접관, 現 항공서비스학과 겸임교수) 대표가 이끄는 BCCA 승무원 학원은 2005년 개원 이후 세계 60여 개 항공사에 1,500여 명에 달하는 스튜어디스, 스튜어드 합격생(중동, 유럽, 아시아, 미주, 국내 항공사)을 배출해오고 있다. 

 

쇼케이스 형식의 11월 특강은 최근 에미레이트 항공이 발표한 2021년 여름까지 팬데믹 이전 상황으로 노선 정상화 실현 목표에 발맞춰 평소 지원자들이 접하기 어려운 외국항공사와 외항사 승무원의 세계에 대해 소개하는 자리로서 외항사 전문학원인 BCCA 출신의 전현직 승무원들이 참가해 직접 진행하는 특별한 행사라고 밝혔다.

 

BCCA는 1개월 단과반과 2년간 수강 가능한 종합반을 운영하며 1 대 1 프리미엄 과외식 수업, 소수그룹수업을 결합해 운영해오고 있는 면접 학원이다. 

 

이론 주입식 강의가 아닌 실전 면접 실기에 특화된 커리큘럼 덕에 국내외 항공사 뿐 아니라 공항 근무 지상직, 주한 외국 대사관, 세계 굴지의 호텔 체인 등에 합격생들을 배출해오고 있는데 코로나19 여파에도 1 대 1 수업을 주로 하는 덕에 쉼 없이 준비생들의 교육에 전념해오고 있다.

 

김은희 대표는 “누구도 피해 가지 못하는 팬데믹 여파로 국내외 항공사 승무원 준비생이라면 이전보다는 긴 호흡으로 다양한 항공사의 차기 채용을 차분히 대비하라”라고 조언했다.

 

이에 따라 학원생들은 평소 1 대 1 면접 코칭, 소수그룹 영한 인터뷰, 메이크업 헤어, 면접 매너 등에 매진하고 있다.

 

예약자에 한해 외항사마다 다양한 선호 이미지를 개인별로 진단, 외항사 승무원 키, 영어, 체중, 암 리치 등에 관해 원장의 일대일 무료 상담이 가능하다.

 

BCCA는 지난 16년간 세계 60여 개 항공사에 합격생을 배출하며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쇼케이스와 같은 전현직 승무원 초청행사를 연속 진행함으로써 학원생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힘쓰고 있다.

 

또한 단순히 승무원 양성학원 뿐 아니라 해외 항공사를 직접 방문, 채용 기회를 발굴해 한국 내 면접대행을 통해 현재까지 카타르항공, 에어 아라비아, 알리탈리아, 필리핀항공 등의 한국 내 채용을 김은희 대표가 직접 성사시킨 풍부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위와 같은 선택과 집중을 통해 BCCA 승무원 학원은 외항사 승무원 양성 전문으로 광고 위주가 아니 오직 실력으로 승부한다는 학원 이념을 지켜가고 있다.

 

2005년 개원 이후 항공승무원 뿐만 아니라 공항 지상직, 크루즈 승무원, 외국 대사관, 특급호텔 및 리조트, 국내외 기업체 등에 합격생을 배출해 다양한 연령대의 남녀 학생들이 수강 중이며, 서울고용노동청에 등록된 정식 해외취업 알선기관이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