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건강관리를 위해 습도조절에 신경을 쓰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수많은 가습기중 내게 맞는 가습기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가습기는 용량에 따라 미니가습기 대용량가습기 등으로 나눌수 있다.

 

미니가습기는 사무실 탁상용 작은방 등에서 사용하는 용도이고 작고 부담이 적어 아기가습기나 단체 사은품으로 많이 이용된다. 

 

미니가습기 추천할 만한 곳은 라온·베리어가습기 등이 있다. 라온하제 스툴 미니가습기는 세련된디자인에 7색 무드등가습기로 통 물세척이 가능하다. 

 

라온하제가습기는 네이버기준 USB가습기 1위에 랭크 되었을 정도로 많은 사랑에 보답하고자 선착순 할인 행사를 실시 하고 있다

 

대용량가습기는 주로 대형 가정용 거실이나 큰 사무실 등에서 주로 사용한다  대용량가습기로는 샤오미·듀플렉스가습기 등이 있다.

 

가습기는 방식에 따라 가열식가습기, 초음파가습기, 복합식가습기 등으로 나눌 수 있다.

 

가열식 가습기는 전자봉을 이용해 물을 끓여 수증기를 만드는 방식으로 화상의 위험과 전력 소모량 초음파식의 6~12배 정도 된다 가열식가습기로는 한일가습기, 케어팟가습기 등이 있다.

 

초음파 가습기는 고주파와 진동을 이용해 수증기를 발생 시키는 방식이다. 위생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분무통이나 분무구를 자주 청소해야 한다. 초음파가습기는 오아·윤남텍가습기 등이 있다.

 

복합식가습기는 가열식 가습기와 초음파가습기를 혼용하는 방식으로 위닉스가습기 신일가습기 등이 있다

 

무선가습기는 배터리 방식으로 배터리수명이 중요하다 추천 할 곳은 주파집가습기 루메나가습기 프롬비가습기 등이 있다

 

이상 가습기종류를 참고하여 본인에게 맞는 가습기를 선택하여 피부나 호흡기 건강은 물론 가성비와 가심비 까지 잡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