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로 인해 소비 트렌드가 변화하면서 비대면·온라인 산업이 활성화되고 있다. 홈술·혼밥족의 수요가 늘면서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즉석 안주 시장과 밀키트 분야가 급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곱창고’는 간단한 조리 방법을 거쳐 일품요리를 즐길 수 있는 곱창 밀키트를 출시하였다.

 

마켓스페이스에서 소곱창 전문 브랜드인 곱창고와 콜라보하여 맛과 품질, 간편함까지 모두 갖춘 가정간편식(HMR)을 출시하였다. 곱창고는 곱창 프랜차이즈점을 운영하며 2018년 전국 곱창 대란이 일어나기 전부터 탄탄하게 입지를 굳혀왔다. 현재는 오프라인부터 온라인까지 수년간의 운영 노하우를 통해 발전을 거듭하며 브랜드의 이미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곱창은 특성상 생물을 조리할 경우 특유의 잡냄새가 발생할 수 있으며, 수분과 지방이 많아 조리 시 중량이 많이 줄어든다. 또한, 높은 가격이 부담되어 가정간편식으로 쉽게 접하기 어려웠다. 하지만 곱창고는 전문 곱창 브랜드로써 차별화된 전략으로 고객의 니즈를 충족 시켜 문제를 보완하고자 노력하였다.

 

소비자들이 더욱 간편하고 맛있게 곱창을 즐길 수 있도록 한우 부산물 축산조합과 우선 공급 계약을 체결하여 고품질의 곱창 확보하였고, 자체 물류 공장 운영을 통해 중간 도매상을 거치지 않음으로 소비자들의 가격 부담을 줄였다. 더불어 다년간의 노하우인 저온 숙성으로 곱창의 맛은 한층 부드럽게 하였고, 과일로 맛을 내어 곱창고만의 공법으로 만든 특제소스는 달짝지근한 맛을 가미해 곱창의 느끼함을 잡아주었다.

 

바쁜 현대인들에게 편리미엄 제품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 곱창고는 ‘편리미엄 곱창은 곱창고’라는 브랜드의 이미지를 확고히 할 수 있도록 HMR 상품과 신메뉴 개발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곱창고의 밀키트와 HMR 상품은 9월 말 오픈한 온라인 쇼핑몰 마켓스페이스에서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