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인기 있는 먹방 주제는 특색 있는 퓨전 음식이다. 단순한 퓨전이 아니라 맛도 있고 보기도 좋은 메뉴라면 많은 사람이 와서 사진으로 찍어 SNS나 유튜브 같은 소셜 미디어에 올리기도 한다. 입소문을 타면 홍보 효과는 물론 매출 상승에도 큰 몫을 차지한다.

 

통큰푸드는 통큰두마리찜닭, 수원왕갈비통닭과 닭강정 그리고 찐곱도리식당 세 가지 가맹사업을 하고 있다. 오랫동안 외식 사업에서 얻은 경험과 경쟁력을 살려 배달 창업에 관심 있는 이들과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돕고 있다.

 

이 회사는 브랜드기획, 가맹사업 그리고 운영관리에 전문적인 업체다. 무엇보다 한개의 주방에서 3가지 메뉴가 가능한 일종의 샵인샵 운영으로 유명하다. 찜닭, 치킨, 곱도리탕 3가지 메뉴를 한 번에 할 수 있어 실패할 위험이 적고 업종 변경도 수월하다.

 

현재 가맹점 모집 중인 ‘찐곱도리식당’의 주 메뉴는 곱도리탕으로 닭볶음탕과 곱창, 대창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퓨전 음식이다. 이미 방배동에 개업한 식당에서 인기 메뉴로 자리 잡았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추위가 한창인 겨울엔 따끈한 국물 요리를 즐겨먹는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음식인 닭볶음탕과 곱창, 대창이 어우러진 ‘곱도리탕’은 우리 음식의 맛과 멋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어 앞으로 인기 만점인 메뉴로 자리 잡을 것이 분명하다. 

 

이번 가맹점 모집에는 어려운 시기를 고려해서 여러 혜택이 있다. 일반적으로 프랜차이즈 음식점을 창업하려면 3억 원 이상을 투자해야 한다. 그러나 통큰푸드의 ‘찐곱도리식당’은 창업비용 없이 교육비 200만 원으로 창업할 수 있다. 

 

특히 통큰푸드의 3가지 브랜드 메뉴를 마음껏 활용할 수 있고 배달까지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요즘은 배달 매출이 큰 시기라 배달 가능한 3가지 브랜드 메뉴는 말 그대로 맛, 가격, 심리적인 만족 모두를 충족시킬 수 있다. 소자본으로 창업하려는 이들이 도전할 만하다.

 

“통큰푸드” 관계자는 “우리 회사에서는 하나의 매장에서 세 가지 메뉴를 판매할 수 있고 매장과 포장 그리고 배달이란 세 가지 방식으로 매출을 올릴 수 있는 가맹점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교육비 외에도 6무 혜택이 있어서 쉽게 창업을 할 수 있습니다”라며 “회사 차원의 홍보와 체계적인 교육 그리고 매장 운영관리를 돕고 있으니 누구라도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가맹점 창업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라고 소개한다. 

 

그리고 “우리 브랜드는 한개의 주방에서 3가지 메뉴가 가능한 샵인샵 운영에 오랜 비법과 경쟁력을 갖고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메뉴 변경도 가능하기에 실패의 위험도 그만큼 없다고 봅니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