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채널 네트워크(MCN) 기업 비디오빌리지는 ‘소포장 인생육’을 모토로 깐깐하게 선별한 품질의 고기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소상공인 고기상 주식회사 기본과 지난 20일 중소기업 상생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고기상을 운영하는 ㈜기본의 김원경 이사는 대기업 무역상사 농수산팀에서 일하면서 얻게 된 전 세계 육류 시장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해당 분야에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했다. 고기 사업에 진정성을 갖고 매진하기 위해 맨 몸으로 뛰어나와 정육점에 들어가 랩 포장부터 시작했고, 매일 밤 10시 가게 문을 닫고 새벽까지 칼질을 하며 준비한 국가기술자격인 식육처리기능사도 취득했다.

 

고기상에서 취급하는 모든 고기를 직접 다루는 김 이사는 “고기는 생산부터 손질, 가공까지 전 과정이 중요하다”면서 “이를 위해 철저한 검증 및 테스트를 거치고 직접 먹어본 고기만 고객에게 제공한다. 아울러 보다 많은 사람들이 ‘맛있는 고기’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경험할 수 있게 하고 싶다”고 했다.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주도한 비디오빌리지 강필호 팀장은 “2020년 한 해는 코로나19 확산 및 기타 여러 이슈 등으로 그 어느 때보다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기업들이 어려움이 크지만 서로가 보유한 강점들을 가지고 보완하고, 협업할 수 있는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좋은 기업들을 찾아 상생하며, 위축되지 않고,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디지털 영상 콘텐츠 제작 업체인 비디오빌리지는 310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재열ASMR’, 300만 구독자의 ‘공대생&대생가족’, 독보적인 스타일로 열성 팬덤을 보유한 ‘햄튜브’ 등 50여명의 크리에이터의 소속 MCN(Multi Channel Network)이다. 또한 64만 구독자를 보유한 연애 공감 유튜브 채널 ‘씨그널V’, 50만 구독자의 인터뷰 채널 ‘스튜디오V’, IT 채널 ‘잇츠오케이’, 캠핑 채널 ‘캠핑모드’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